-
-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 ㅣ 마음껏 그려 보자 2
앤드루 파인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5월
절판
그림으로 상상력 키워볼까요??
지금 동건이의 나이가 4세, 만 31개월 꼬맹이지만 하루에 노는 모습을 살펴보면 자동차를 제외하고 제일 많이 손에 잡는것이 바로 색연필이예요.
어느날부턴가 무언가를 그리기 시작하더니 동그라미도 척척 자기손으로 그릴 정도가 되었네요.
이만할때 , 아이일때 그림 그리기를 가장 많이 한다고 하네요,
커서...어른이 되어서는 그만큼 하질않구요.
그만큼 아이들이 그림으로서 자기생각을 많이 표현하고있고, 또한 그림을 그리면서 꿈을 꾸기도하고 상상력을 키워가는것이겠지요.
그런 시기의 아이들에게 이 그림으로 상상력 키우기라는 책은 참으로 재미난 친구같아요.
그리고 수많은 주제가 담긴 밑그림이 있어서 아이에게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사진에서 보는것 외에도 재미있는 밑그림들이 많아요.
정말 아이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장면도 있구요,
혹은 재치도 필요한 장면들도 많아요^^
물론 이 책속의 그림그리기 주제가 지금 동건이 눈높이에 다 맞는것은 아니라서
몇가지를 살펴보고 그중 맞겠다 싶은것을 골라서 찾아서 해야한답니다.
이왕이면 저보다 동건이가 더 많이 표현할 수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싶네요.
아이랑 제일 먼저 골라서 해본 동물 무늬 그려기입니다.
여러가지 동물이 그려진 그림에 마음대로 줄무늬이든 얼룩무늬를 그려주는 것이였어요.
헌데 이 엄마는 정말 생각이 틀에 박혀있는지...강아지그림에다 아무생각없이 바로 얼룩무늬를 그려넣었네요^^;;그리고는 아이가 하는것을 지켜봤지요...아이역시 저를 따라서 얼룩무늬르ㄹ 그려주는거예요...ㅠ.ㅠ
그리고 아이랑 완성시킨 그림을 보고나니....다음번에는 아이가 하는걸 방관자처럼 지켜봐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래서...작지만...이 공간에서 아이가 하고싶은대로 그리고싶은대로 그림을 그리며 아이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나갔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