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좀 빌려줄래? - 멈출 수 없는 책 읽기의 즐거움
그랜트 스나이더 지음, 홍한결 옮김 / 윌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책덕후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책 좀 빌려줄래?> 책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카툰 에세이다. 겉모습이 가벼운 그림책이라고 우습게 보면 큰 코 다친다. 오랜기간 다양한 책을 넓고 깊게 읽은 사람만이 그려낼 수 있는 책과 글쓰기에 대한 고찰과 사유를 참신한 그림과 위트있는 문장으로 압축하여 담았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어지러울 정도로 고개를 끄덕일만한 이야기들이 한 가득이다.

원제는 I will judge you by your bookshelf.
“타인의 책장” 이라는 카툰에도 나와 있는 대사 중 하나로 “책장을 보고 널 판단할 거야” 이다. <책 좀 빌려줄래?> 보다는 좀 더 무서운(?) 제목이지만, 책장에 꽂혀 있는 책이 그 사람에 대한 많은 것을 알려 준다는 깊은 뜻을 담고 있다. 멋 부렸지만 얄팍한 사람, 고등학교 수준에 머문 사람, 정리벽이 있는 사람, 진정한 독서가, 구제불능.... 나는 아마도 첫 번째 부류에 속할거라 스스로 판단하지만 이게 나의 전부는 아니므로 책장만 보고 함부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자는 유익한 교훈을 얻었다고나 할까? ㅎㅎ

저자인 그랜트 스나이더는 낮에는 치과 의사, 밤에는 일러스트레이터로 <뉴욕 타임스>에 만화를 연재하면서 알려졌다고 한다. 2013년 카툰 어워드에서 ‘최고의 미국 만화’에 선정되었다고. 이 책은 읽고 쓰고 그리면서 겪은 이야기를 녹여낸 것으로, 시적인 문장과 위트 넘치는 그의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책과 보낸 우리의 삶도 함께 환하게 빛날 것만 같다고 소개되어 있다. 대표작인 <생각하기의 기술>이 굉장히 궁금해졌다.

입꼬리를 귀에 걸고 책에 대한 카툰을 하나씩 읽어가다가 갑자기 막 소문을 내고 싶고, 다른 사람들도 꼭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선물을 한다는 게 내가 아무리 좋아하는 책이라도 각자 취향도, 소장하고 있는 책도 다르니 참 쉽지가 않은데, 이 책은 출간된지 얼마 되지 않은데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책이어서 고민할 것도 없이 선물하기 버튼을 눌렀다. 늘 편하게 책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지인들도 책에 대한 그림과 이야기에 푹 빠져들기를 바라며!!

여러분~ 이 책 소장도 하고 선물도 하세요! 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