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하는인간요구하는인간 📚출판사. @마인드빌딩✍️글. @kyoungeun_81한때 #미니멀리즘 열풍이 있었다.그 대열에 합류 했었는데 부끄럽지만 많이 비워냈었다.미니멀리즘을 실천하는 사람들은미니멀의 장단점을 말하면서그 위력을 증명도 하기도 한다.그.러.나그 비운 물건들은 과연 어디로 갔을까?📚이 책은📌소비하려는 인간의 심리📌요구하는 인간의 심리를 억 누르라고 하지 않는다.📌가치 있는 소비로📌살고 싶은 환경을 당당히 소비자가 요구하라고 말한다.📌대한민국 맞춤형 환경위기 솔루션📌소비자의 권리를 이용하여📌기업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어떠한가요?읽어 봐야 하지 않나요?❓️대한민국 순환경제 방해물들이 무엇인지❓️부의 전환에 뛰어든 기업들은 무얼하는지알아야 되지 않을까요?✔️요거트 용기 포장재에 플라스틱의 사용량을 줄이는 법은 무엇인지✔️독일의 유명 대형마트에는 어떤 노력을 하고있는지✔️독일의 유명 화장품 팩트에는 왜 거울이 달려있지 않는지✔️우리나라에 어떤 기업들이 노력을 하고 있는지이 책에서 허공의 메세지가 아닌현실을 바라 보는 메세지를 주고 있다.#개인적으로🙏많은 기업들이 이 책을 통해 가치있는기업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가치있는 소비로 가치있는 소비자가 되고 싶다.2년전 부터 우리집은#선순환기업 을 통해 사용한 물건들을기부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다.우선 되어야 하는 건소비자의 가치있는 소비가 우선이 되야 하겠지만.🙏🙏#소비 #가치소비 #환경 #선순환 #쓰레기산#자연보호 #착한기업 #기부 #기증#마인드빌딩출판사 #마인드빌딩#김경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