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 정보라 연작소설집
정보라 지음 / 래빗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 생물인 문어, 대게, 상어, 개복치, 해파리, 고래라는 제목으로 이루어진 연작 소설집. 평소에도 정보라 작가님을 좋아하던 중이라 정보라 작가님이 쓴 SF소설은 어떨지 기대를 안할 수가 없었다. 여섯편의 이야기 모두가 신기하게도 첫문장부터 눈을 사로잡았는데 휴식시간에 잠깐 잠깐 읽으려했지만 나도 모르게 맨 마지막장을 끝으로 책을 덮을 수 있었다. 이야기의 배경과 스토리 역시 작가님의 상상력이 돋보였는데 왜 환상문학하면 정보라 작가님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연작소설집이였다.

환경, 사회적 약자와 현대 사회에 대한 문제점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다루고있지만 무겁고 어둡지 않게 풀어내어 다양한 생각과 교훈으로 읽고 즐길 수 있었다. 대학교 복도를 돌아다니던 문어, 도와달라고 외치던 대게, 개복치를 처음 만나게된 선우 등 생각할 수 없었던 이야기의 전개와 상상력으로 환상적이고 행복한 독서시간이였다.

📖 나는 여전히 넋 나간 웃는 표정이 고정되어버린 얼굴로 구역질을 참으면서 되물었다. 그러나 위원장님은 나의 대답을 듣지 않고 이미 문어 해체 작업에 돌입해 있었다.-P.29

📖 검은 덩어리가 무표정하게 대답했다. 그리고 나를 다시 쳐다보지 않고 차에 올라타고 떠나버렸다. 검은 정장 에이전트들로서는 그것이 최선의 대답이어을 것이라고 생각하려 해도 나의 마음에 아무런 위안도 되지 않았다.-P.87

📖 잠수함 안에서 관찰 할때 개복치는 평화롭고 느긋해 보였지만 개복치의 냄새는 평화롭지도 느긋하지도 않았다. 구린내와 비린내가 너무 심해서 선우는 한순간 숨이 턱 막혔다. 구역질이 났다.-P.155



#도서제공 #서평 #서평단 #한국소설 #연작소설 #책리뷰 #책추천 #소설리뷰 #소설추천 #베스트셀러 #book #bookstagram #booklover #환상문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