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미래를 세탁해드립니다
정욱 지음 / 북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 실패, 치솟는 금리 잇따른 실패로 태오는 1월1일 자살하기위해 옥상에서 투신한다. 그치만 눈을 떠보니 현재 시간은 2018년 1월 1일이였고 자신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기위해 과거로 돌아온줄 알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2018년으로 돌아왔고 과거로 돌아온사람들의 미래 역시 꼬이게된다.

처음 책을 집어들었을땐 특정인물에 대한 미래를 세탁해준다는 내용인줄 알았지만 전 세계사람들이 과거로 돌아와 미래를 세탁한다는 생각치도 못한 전개에 너무 색다르고 새롭게 읽혔다. 2018년으로 시간이 리셋되면서 사고로 목숨을 잃었던 사람까지 다시 현실로 돌아오게 되는데 이런 설정 또한 새롭게 느껴졌다. 태오는 미래 세탁소에서 같이 일하게 되는데, 미래 세탁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도와주며 여러가지 단편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각 이야기마다 유머러스한 부분이 보이기도, 교훈을 주는 부분 또한 있어서 평소 원했던 부분만 읽는 느낌으로 속 시원하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었다.

주인공들마다 각자의 사연이 현실성있는 고민과 사연으로 주인공 한명 한명에게 집중하며 더 감정이입할수있었고 모두의 미래가 깨끗해지고 밝아지기를 같이 소망하며 바라게 됐다. 문득 과거로 돌아간다면 더 잘할수 있었을텐데라고 생각한적이 많았었는데 지금 현재의 시간이 제일 소중하다는 걸 책을 읽고 새삼 다시 알게되었다. 새로운 소재와 새로운 교훈과 자극을 느낄 수 있는 알차고 따스한 힐링소설이였다.

📖 느닷없이 세상이 5년 전으로 돌아가버린 리셋. 이 현상은 많은 피해자를 낳았다. 전 세계가 동일하게 겪고 있는 중에도 대한민국 한정으로 특별한 상황에 놓인 이들이 있었는데, 바로 리셋이 일어난 5년 사이 군대에 다녀온 사람들이었다.-P.91

📖 민서는 지유에게 다가가 아이를 꼭 끌어안았다. 리셋 전에 해주지 못했던 것까지 다 해주려는 것 처럼 온 힘을 다해 끌어 안았다.-P.155

📖 미래세탁소에 찾아오는 의뢰인들은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어떤 것 때문에 몇 년간 자기에게 일어난 일을 해결해보려고 발버둥 치다가 모든 수단을 다쓰고 마지막까지 몰린 경우가 대부분이었다.-P.175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책을 제공받고 쓴 리뷰입니다!

#채손독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도서제공 #한국소설 #힐링소설 #판타지소설 #책추천 #소설추천 #책리뷰 #소설리뷰 #베스트셀러 #서평 #독서 #book #bookstagram #booklov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