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귀도 살인사건
전건우 지음 / 북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라진 동생을 찾으러 불귀도로 온 유선, 생활정보 프로그램 취재를 하기위해 불귀도로 온 정우, 현정 그리고 불귀도의 순경 동주가 모이게 되고 알수없는 잔혹한 살인사건이 연달아 발생한다. 불귀도의 주민인 황무당은 산발귀의 저주라며 모두를 충격에 빠뜨리고 공포에 떨기 시작한다.

조선시대부터 내려온 산발귀의 저주를 배경으로 시작된 이야기는 고립된 불귀도라는 섬의 배경과 여러 인물들의 관계도와 불귀도 안에서 벌어지는 마을의 비밀이 잘 버무려져 공포심을 더 유발했다. 불귀도에는 평민,천민,양반이라는 계급사회가 아직 존재하였는데 과거 조상의 신분에 따라 신분이 자동으로 정해지는 사회로 섬의 문화까지 세세하게 설정돼있어서 책을 읽는 내내 불귀도섬에 대해 기괴함을 지울 수 없었다. 또한 김 목사와 황 무당이 양극으로 대치하며 존재한다는 점도 흥미로웠는데 이런 여러가지 설정으로 인하여 지루할 틈 없이 읽으면 읽을수록 묘한 기시감과 공포감을 느낄 수 있었다.

불귀도섬 안에서 벌어지는 악행과 신분계급사회, 인간들의 공포와 광기 그리고 평온함과 불안함 두가지의 감정이 뒤섞여 불귀도에 의존할수밖에 없는 주민들. 미스터리와 추리+호러가 적절하게 버무려져 오싹하게 읽을 수 있었다.

📖 섬이라는 고립된 공간에서 부대끼며 살아가는 사람들끼리만 공유하는 정서와 규칙이 존재한다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다. 오히려 그런 게 없다면 섬의 질서는 금세 무너질지도 모른다. 그걸 감안한다해도 불귀도는 유별났다.-P.81

📖 쏟아지는 폭우 탓에 바다와 하늘의 경계가 흐릿했다. 빛과 어둠의 경계도 마찬가지였다. 사방이 회색빛으로 물들어 있었다. 몇 시나 되었는지 짐작할 수 없었다. 햇빛은 심해어의 퇴화한 눈처럼 흔적만 남아 있을 뿐이었다.-P.172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서 책을 제공받고 쓴 리뷰입니다!

#채손독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도서제공 #한국소설 #소설추천 #책추천 #서평 #책리뷰 #소설리뷰 #공포소설 #호러소설 #추리소설 #베스트셀러 #독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book #bookstagram #booklov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