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석은 장미
온다 리쿠 지음, 김예진 옮김 / 리드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14살 소녀 나치는 어렸을 적 부모님을 잃고 삼촌부부의 손에서 자라고 우주로 떠나는 허주의 승선원을 뽑는 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후카시의 집에서 머무르며 캠프에 참여하고 허주의 승선원은 무엇인지 아무것도 모른채로 나치는 변질을 경험하게 된다. 점차 피를 토하고 변질할수록 인간의 피를 갈망하게 된다. 승선원에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자신에 대해, 부모님의 죽음에 대해 조금씩 알게된다.

온다 리쿠가 14년에 걸쳐서 쓴 대작 어리석은 장미. 책을 읽기 전 까지는 뱀파이어와 sf장르가 합쳐진 내용이 전혀 상상이 가지않았다. 책을 읽을 수록 sf+청춘 로맨스,추리,성장소설이 모두 다 합쳐진 느낌으로 역시 14년에 걸쳐져서 완성되려면 이정도 퀄리티를 보여야되는구나 고개가 끄덕여졌다.

주인공 나치가 뱀파이어로 변질되면서 겪는 혼란스러움과 그 사이에 조금씩 밝혀지는 부모님의 죽음, 캠프에서 만나게 된 미스터리한 소년 마사키, 그리고 마사키와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밝혀지는 뱀파이어의 비밀은 놀라움과 놀라움의 연속이였다.

스릴 넘치는 이야기 전개가 온다 리쿠만의 잔잔한 문체로 더욱 더 오싹함을 느낄 수 있었고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었다. 결말 또한 생각치못한 만족스러운 결말로 나 역시도 어리석은 장미를 떠올리며 긴 여운이 오랫동안 함께 할것같다.

📖 욕지기는 확실히 가라앉았지만 짜증과 초조함이 온몸에 남아 있었다. 피부가 근질거리는 것도 같고, 아픈 것도 같은 불쾌한 감각이었다. 무언가가 일촉즉발의 상태로 폭발을 기다리는 상황에서 긴 도화선에 불이 붙어 버린 듯 했다. 금방이라도 자신이 어떻게든 되어 버릴 것 같아 두려워서 견딜 수가 없었다.-P.51

📖 또다시 밤이 온다. 또다시 그 시간대가 온다. 그렇게 생각하니 다리가 아팠다. 무의식중에 버팀목을 꾹 눌러 부러뜨렸던 그 부분이.불안이 스멀스멀 솟아올랐다. 이 불쾌한 더위. 그리고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알 수가 없는 시간, 자아를 잃어버리는 시간.-P.356

#도서제공 #서평단 #서평 #일본소설 #책리뷰 #책추천 #소설추천 #sf소설 #신간 #신간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 #book #bookstagram #booklover #뱀파이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