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오는 건 사람이 아니라 사랑이야
아오야마 미치코 지음, 이경옥 옮김 / 빚은책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4장, 그리고 에필로그로 마무리가 된다.

1장 금붕어와 물총새
교환학생으로 멜버른에 오게 된 레이. 평소 내성적인 성격으로 친구가 없던 레이는 같이 알바하던 유리의 초대로 파티에 가게되고 거기서 부를 만나게된다. 부와 일본에 가기전까지 기간제연애를 하게 되고 부의 부탁으로 잭 잭슨의 그림모델을 하게된다.

2장 도쿄타워와 아트센터
미술상과 화가용 액자를 만들어서 파는 아르브르 공방에서 일하는 30살 소라치는 원래는 미술전공이였지만 무명화가 잭 잭슨의 그림을 보게 된 이후부터 진로가 바뀌게된다. 우연치않게 잭 잭슨의 그림에 걸맞는 액자를 만들어 달라는 의뢰를 받게된다.

3장 토마토 주스와 버터플라이피
만화 <루카스>로 데뷔한 만화가 다카시마, 잠시 어시로 있던 스나가와가 <블랙 맨홀>이란 만화로 유명만화가가 된다. 스나가와는 스승이였던 다카시마와 DPA란 남성 정보지 인터뷰를 요청하고 다카시마는 승낙하게 된다.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다카시마는 그동안 잃었던 초심을 다시 알게된다.

4장 빨간 귀신과 파란 귀신
도쿄의 수입잡화점 릴리알에서 일하고 있는 쉰 살의 아카네. 여권을 찾기위해 동거생활중 헤어지게 된 소우에게 연락을 한다. 여권을 다시 찾고 소우는 잠시 회사출장으로 며칠간 집을 비우게됐다며 아카네에게 키우는 고양이를 잠시 돌봐달라는 부탁을 하게되고 아카네는 고양이를 돌봐주게 된다.

1장부터 4장까지 서로가 조금씩 연관이 돼있었고 그 연관은 잭 잭슨이 그렸던 레이의 초상화 <에스키스> 였다. 책 표지에도 나와있는 이 그림은 책을 읽을 때도 한방울씩 아름답게 퍼져나갔다. 책에선 연인과의 사랑, 한 사람을 애정으로 응원하는 팬의 사랑, 나의 꿈과 초창기 내 모습을 발견하고 시작하는 사제간의 사랑, 다시 재회하고 소중함을 알게되는 사랑, 여러 종류의 사랑을 담고 있다.
4장이 제일 와닿고 좋았으며 마지막에 조그마한 반전도 숨어있었다. 달달하고 뻔한 사랑이야기 말고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느끼고 싶은분들에게 추천하고싶다.

📖 내가 늘 두려운 건 끝이 아니라 끝이 날까 봐 불안에 떠는 시간이다. 상대를 시기하고 의심하는 마음이 싹 트거나 모르는 일이 많아지거나 알았다고 생각했던 일이 전혀 맞지 않거나, 그때쯤이면 이제 한쪽은 열을 내며 필사적으로 굴고 다른 한쪽은 식어서 흥미가 없어진다.-P.34

📖 내 마음속에도 분명히 있었다. 작품은 나이면서 내가 아니라는 마음, 세상 속으로 꺼내야만 하는 것은, 진짜로 중요하게 여기고 싶은 것은, 나 자신이 아니라 작품이다.-P.142

📖 왜 그와 살고 있을까? 그 질문의 답을 생각했을 때 그냥 단순히 혼자가 되는 것이 싫었을 뿐이라는 결론밖에 나오지 않았다.-P.191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