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비
청예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 핵 실험의 이상기후로 사탕비가 내리게되고 우리의 일상은 무너지게된다. 1년동안 잠들어 있던 시안은 청백성이란 건물에서 눈을 뜨게되고 시온, 투표조와 함께 캔디인간을 색출해내는 투표를 하게 된다. 사탕비로 인해 식량은 구할 수 없고 사탕잔해를 거두고 가공해, 식량대신 섭취하며 살아간다.

식량공급을 위해 사탕비를 맞아도 죽지않고 고칠 수 있는 휴머노이드인 캔디 인간을 색출해야 되고, 투표조의 의심과 싸움은 점점 더 고조되게 된다.

일단 과학소설이라는게 놀라웠다. 과학소설이라면 왠지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고 어찌보면 휴머노이드, 이상기후 모든 주제가 현재 현실과 동떨어지지 않은 먼 미래가 아니지 않을까 생각이 많이 들었다.

내가 시온,시안이였다면? 다른 주민들을 위해 캔디 인간을 색출하기까지 사람일지도 모르는 투표조의 주민을 투표로 사탕비에 사탕이 박혀 처참하게 죽임을 당하는 투표를 할 수 있었을까? 캔디 인간이 밝혀질 때까지, 한명이 남을 때까지 투표는 멈출 수가 없고 어찌보면 생존게임인 청백성의 삶이 너무 고독하며 외롭고 안타까웠다.

책을 넘기면 넘길수록 사람들의 의심, 분노 그리고 이기심이 어우러져 인간의 본성을 잘 그려낸 소설이라고 느꼈다. 투표를 거듭할수록 캔디인간은 누구일지 같이 찾아내는 재미가 더해졌고 추리소설 같기도 하며, 약간의 스릴러도 곁들인 느낌이였다.

에필로그인 마지막 장을 덮고나서야 캐릭터 모두가 이해가 가능했다. 마무리까지도 느슨해지지 않은 탄탄한 스토리였다.

과학소설이라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분은 어렵지 않고 재밌게 술술 읽을 수 있는 사탕비가 어떨까 싶다.

📖 시온의 손 위에 내 손을 포개어 문고리를 잡을까 하다가 매너가 아닌 듯해 그가 열 때까지 기다렸다. 열린 문 너머로 우리 둘은 호기롭게 발을 뻗었다. 하늘에 닿을 듯이 높게 쌓인 창백성 밖에선 또다시 사탕비가 쏟아졌다.-P.26

📖 타인을 신뢰하는 그를 미워하면서도, 동시에 그가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그가 가진 내면의 깊이를 빼앗고 싶었다. 나는 그에게 열등감을 느끼면서 동시에 동경했다. 내 뜻대로 그가 움직여주길 바랐지만 그는 결코 내 안에 예속되지 않았다.-P145

*책을 제공받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