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에서 벗어나는 46가지 방법 - 최고의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가장 과학적인 우울증 해결‘책’ 지금당장 1
앨릭스 코브 외 지음, 제효영 옮김 / 심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부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는 법
2부 기분이 가라앉을 때 빠져나오는 법
3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물리치는 법
4부 간단한 습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든다
5부 마음이 힘들 때 잊지 말아야 하는 것들

총 5챕터로 이루어진 책이다.

일단 책을 읽는 내내 나한테, 나를 노리고 쓴 책인가 싶었다. 어릴 때 부터 새로운 도전에 있어서, 난관에 부딪히면 "난 안될거야 못해"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 이후에는 쭉 부정적인 생각만 가득 했다. 이미 성격으로 자리 잡은건줄 알았는데 '나 지금 우울한건가?', '아 나같은 사람이 세상엔 많구나' 생각이 들고 위로를 많이 받은 책이다.

때때로 항상 우울감에 잠겨있고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을 때면 '나처럼 부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도 없을거야' 라던지 '나는 정말 성격이 왜 이럴까? 내 성격이 너무 싫다' 생각이 너무 많이 들었는데 역시 최고의 위로는 상대를 이해하고 공감해주는 거라고 이 책이 딱 나에겐 나를 이해해주고 많은 공감을 해주며 다독여준 책이다.

이제 우울감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기보다
책에 나온대로 하나하나 천천히 실천해 나가 보도록 해야지!

✔️긍정적인 생각을 해보자
✔️우울한 마음에 속지말자
✔️건강한 자존감을 키우자
-덧붙이자면 우울함과 자존감은 정말 상대적인거같다. 난 독서와 북스타그램을 시작하고 자존감이 엄청 많이 올라갔다.
✔️나의 결점을 좋아해보자
✔️일단 그냥 해보자
✔️나의 장점을 인정하자
✔️회피하는 습관 고치기⭐️
✔️감정 표현의 어휘를 넓혀보자⭐️

오늘은 퇴근 후에 집에가서 기분좋게
아이스크림 한통 비워야겠다.

📖 미래를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지 않기:생각이 안 좋은 쪽으로 흐를 때는 속으로 '그만 해!'라고 외쳐본다. 그리고 지금 일어나는 긍정적인 일로 관심을 돌린다.-P.28

📖 케빈은 신경 쓰이는 일이 생기면 다른 사람에게 기분을 털어놓고, 해결할 수 있는 건 해결한 다음 그냥 잊으려고 한다. 계속 생각해봐야 기분이 나빠진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P.64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