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브랜드는 행동경제학이 답이다 - 생존을 넘어 혁신을 일으킨 강소 브랜드의 비밀 12
곽준식 지음 / 갈매나무 / 2025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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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기본은 소비자가 될 사람의 심리를 꿰뚫고 홍보술로 이끄는것이 기본인 것, 사람들의 마음을 잘 파악하는 눈치빠른 관찰력과 친화력이 필요한 셈이다. 마케팅을 읽는다는 것은 인간을 읽는다는 의미며 더불어 이 사회, 그리고 우리가 앞으로 풀어나가야할 인간관계의 해답을 찾아가는 것이다.

심리학을 좋아하고 뇌과학을 좋아하기에 마케팅에 관해서도 연관하여 굉장히 좋아하는 분야이다. 보통 마케팅책에서 가장많이나오는 분야가 넛지, 스네치 등의 용어로 혹은 퍼플 카우가 나오기도 한다. 보통 나오는 마케팅 지식보다 좀 더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용어와 예시들이 눈길을 끈다.

외국의 기업보단 국내에 있는 굴지의 기업들로 독자들의 마음과 공감대를 파고들어 예시를 드는 작가도 진정한 마케터의 모습을 타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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