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마케팅책 중 재밌는 책을 발견했다. 마케팅은 알면 알수록 흥미진진하다. 개인적으로 디자인과를 졸업했는데 디자인의 배치와 색상 문구등등 모두 마케팅 요소이다.책에 나온 예로는 소변기의 파리효과를 주제로 제목을 냈으나 개인적으로 마음에드는 예제는 포스터였다.사람과 글씨를 같이쓰는 포스터는 포스터 내 인물의 시선을 글씨로 두어라!! 엄청난 꿀팁이다.마케터들은 눈치가 빠르고 선하다.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잘알아야 마케팅을 할 수 있기때문이다. 그리고 자신이 눈치챈것으로 남을 속일 수 있어야한다. 즉 너무 정직해도 탈이다.그 사람은 무슨 생각을 하고있을까? 이 상황에 무슨 말을 해야될까? 무슨 행동을 했어야했을까?넛지에 답이 있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