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개정증보판
차동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무지개원리>, 유명한 책이기도 하고 워낙 많은 사람들의 호평과 추천이 있었기에 읽어야지 하고 생각은 했었는데 지금에서야 읽게 되었다.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결과적으로 같은 맥락의 메시지들을 전하고들 있다. 솔직히 자기계발서들이 제시하는 메시지를 보면 누구나 머리로는 알고 있는 것들이다. 다만 쉬운 것 같으면서도 실천이 쉽지 않을 뿐. 그래서 <무지개원리>의 무엇이 그렇게 사람들을 열광시키는지 궁금했다. 다른 책들과의 차이점이 무엇인가 하고.

 

[하는 일마다 잘되는 무지개 원리]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2.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

3. 꿈을 품으라.

4. 성취를 믿으라.

5. 말을 다스리라.

6. 습관을 길들이라.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확실히 <무지개원리>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었다. 제목처럼 꿈을 이룬 사람들의 성공요소를 통합해 일곱 빛깔의 무지개처럼 일곱 가지 성공 법칙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억지로 짜 맞춘 게 아니라 꼭 필요한 요소들만으로 잘 정리했고, 삶을 보다 행복하고 윤활하게 만드는 일곱 가지 원리들을 체계적이면서도 세분화해 효과적으로 설명한 것 같다. 적절한 사례와 경험, 인용 등을 내세워 공감을 이끌고, 전문적인 내용도 어렵지 않게 잘 풀어 설명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였다. 더불어 ‘자아’를 이해하고 재확립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나 자신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다. 검증된, 선인과 인생의 선배들이 들려주는 경험과 성공담을 보면서 나 또한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스스로를 독려하기도 했다. 저자인 차동엽 신부만이 들려줄 수 있는 그의 삶과 성경적인 이야기에서도 많은 교훈을 얻었다. 왜 지금에서야 이 책을 읽었을까. 좀 더 일찍 읽었더라면, 지금 느낀 것을 좀 더 빨리 깨달았더라면, 내 삶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치고 소소한 부분에 변화를 가져오지도 않았을까. 그런 생각이 절로 들었다.

 <무지개원리>를 읽으면서 내 인생의 밑그림을 떠올려봤다. 막연히 미래의 내 삶은 어떨까 하고 상상해보긴 했었지만 구체적으로 세워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 계획을 세운다고 해서 계획대로 착착 이뤄지는 것만은 아니겠지만 인생 설계를 통해 내가 추구하는 건강한 삶을 이루고 지키는 데 노력하기 더 수월할 것이다. 건축을 하는 데 있어서 기초공사가 제일 중요하듯이 어떤 역경이 닥치더라도 좌초하지 않고 올바른 삶을 살아가는 데 가이드를 해줄 튼튼한 밑그림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일곱 가지 원리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바탕으로 내 인생의 밑그림을 구체적으로 그려보게 되었다.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인생의 밑그림. 이 밑그림을 바탕으로 내 인생을 멋지게 이끌어갈 수 있기를,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절망은 속단이다. 어떤 철옹성 같은 이유로도 절망은 끝내 속단이다.”

 

 나 스스로가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내 삶의 행복에 있어서 기준이 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해준 <무지개원리>. 긍정적인 마인드와 바라고 꿈꿀수록 꿈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는 바라봄의 법칙, 말이 씨가 된다는 속담처럼 말을 다스리는 것의 중요성,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이루는 데 기필코 필요한 인내 등. 머릿속으로는 알고 있었지만 실천이 쉽지 않았던 삶의 지혜, 성공의 원리들을 살펴보면서 과거 그리고 현재, 미래의 내 인생을 스케치해보고, 스스로를 다독이고 다시 한 번 다짐했다. 사실 자기계발서들을 읽을 때마다 상기하고 다짐은 하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것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게 쉽지 않았다. 머리로 이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천하는 게 제일 중요한데 말이다. 꿈을 그리기만 하지 말고 그 꿈에 가까워지기 위해서 내 스스로를 제대로 다스릴 필요가 있겠다. <무지개원리>를 통해서 깨달은 성공 원리들을 잘 적용하고 실천하자! 다짐에만 그치지 말고, 의지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행동에 옮겨 내 인생에도 지지 않는 무지개를 띄울 수 있기를! 계속 스스로에게 되새기고 있는 중이다. 보다 나은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그 무엇도 내 허락 없이 나를 불행하게 할 수 없다.”

 

 내 삶의 주체는 바로 나. 나 자신을 올바르게 세우고 긍정적이고 희망 찬 근본을 만들어가며, 내 삶에 불행의 그림자가 스며들지 않도록 늘 경계하자. 행복만이 가득하길 허락하자. Only 긍정 모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