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공부법 - 수학에 강한 아이를 만드는
현선경 지음 / 믹스커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의 중요성은 그 누구보다더,

엄마들이 뼈져리게 느끼는 현실이죠.

특히, 요즘 수학관련 도서, 수학 공부법에 관련 도서들이

더 많이 눈에 띄는 것 같아요.

이번에 제가 만난 책, <초등 수학 공부법>

유튜브 채널 "드림맘"을 운영하고 있는

현선경 님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에요.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할지, 부모로서 공부는 어떻게

도와줘야할지에 대한 많은 조언이 담긴 책입니다.

<초등 수학 공부법>의 시작말은

"초등 수학이 입시를 좌우한다." 라고 시작합니다.

이미 초등 시기를 시작한 엄마들은 왠지,

이 문장을 읽으면 덜컥~ 할것 같더라구요.

저도 살짝 속으로 더 겁나고 걱정되더라구요.

결론은 엄마의 사랑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 같아요.

엄마의 꾸준함과 관심과 사랑이 있으면,

서로의 합이 맞아져서 좋은 결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 수학 공부법>에서는 부모로서 어떻게 키워야할지,

어떤 길로 인도해야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잘 제시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초등 수학 공부법> 속에서

작가님의 솔직한 이야기가 실려있어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보통, 본인이 실패한 점에 대해서 드러내기란 쉽지 않은 문제잖아요.

내가 아이를 다시 키운다면, 앞으로 어떻게 하겠다,

나는 이러이러한 시행착오가 있었다 라는 내용을 통해서

나 역시, 지금의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는 똑바로 하고 있는 것인가?

아이를 위한 길인지, 엄마의 욕심인지

나와 아이부터 다시 되돌아보게 했습니다.

<초등 수학 공부법> 속 내용을 읽으면서

하나하나 놓칠수가 없었습니다.

그 중에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자녀를 키우다 번아웃에 빠졌다면..." 부분이었어요.

누구나 하루에도 수십번씩 자녀키우다가 번아웃을 겪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

누구나 한번쯤 겪는 이러한 일들,

<초등 수학 공부법> 작가님의 본인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들려주셔서, 더 책 내용으로 빠져들고,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중등, 초등 자녀를 다 키우고 있어요.

지금 두 아이 때문에 각각 번아웃과 좌절감에 빠져있거든요.

<초등 수학 공부법> 책 속 내용을 통해서

때론 위로를 받기도 하였고,

때로는 나 자신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수학에 강한 아이를 만드는 <초등 수학 공부법>을

알고싶으세요?

솔직 담백한 <초등 수학 공부법>을 함께 하시길 권해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