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밭에 숨은 보물 찾기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21
박신영 지음 / 사계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 찾으러 가요."
풀숲에 가면 나뭇잎, 돌, 열매, 곤충, 꽃......
예쁜 것들이 가득해요.
하나씩 모으다보니 주머니 가득 담아 왔어요.


제목인 풀밭에 가서 숨은 보물을 찾는 이야기입니다. 먼저, 세밀하게 그린 그림부터 눈에  들어왔어요. 진짜 내가 그 풀밭에 있는 것 처럼 느꼈어요.

계절마다 풀밭의 사는 것들과 색이 다르지요. 이 풀밭에 숨은 보물 찾기는 계절별 풀밭에서 그 계절에서 볼수 있는 풀, 꽃, 곤충, 동물 등을 찾아보는 놀이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보물찾기가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ㅎ 쉽게 생각했었거든요~ 우리 딸이 "너무너무 어려운 숨은그림찾기에 내보내야 될것 같다며 ㅎㅎㅎ"

우리가 찾은 자연 속 보물에 대한 설명도 세밀화와 함께  아주 자세히 나와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작가의 취재  후기를  읽으면서 작가님의 행동을 상상해보기도 했구요^^

25년동안 세밀화를 그려오신 작가님이신것도 놀랐고, 글,그림 함께 하며 자연을 바라보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셨을 그 모습도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우리 딸이, 이 책을 읽고나서 캠핑을 갔어요. 풀밭에서 한참을 쪼그려앉아서 뭐하나 했더니 예쁜  꽃반지 만들어주었어요. 이 책읽고 꽃반지 생각이 났다고 하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질경이 2020-07-26 1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박신영입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따님이 책을 좋아하는 것 같아 저도 흐믓하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