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조수미 Who? Special
김정욱 지음, 껌딱지 그림, 류태형 감수 / 다산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인 프리마 돈나, 신이 주신 목소리인

조수미 선생님의 이야기가

who? special, 조수미 이야기로 나오게 되었어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전 세계가 사랑하는 목소리인

조수미 선생님의 이야기를 이렇게 who? special, 조수미

통해서 만나보게 되다니, 정말 감동이었어요~

신이 주신 목소리인 조수미는 그의 어머니의 꿈이

성악가가 되는 꿈을 갖고 계셨다고 해요.

그래서 어린 수미에게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심어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수미의 원래 이름은 조수경입니다.

전혀 몰랐습니다.

우리 아이도 조수미라는 이름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 who? special, 조수미를 통해서 수경이라는 이름을

알게되었다고 하네요.^^

어머니와 함께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자랐고,

힘든 형편에도 엄마는 딸에 대한 음악적 사랑으로

피아노를 사주면서 최고의 피아니스트로 키울 꿈을

가지셨다고 해요.

그러다가 초등학교 4학년이던 시절, 노래를 할 기회가 있었대요.

그당시 정확한 음정과 박자로 모두를 깜짝 놀랄만한 실력을 보여줘서

그때부터 타고난 음악적 능력에 꾸준한 연습까지 더해지면서

노래에도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피아노를 계속할지 노래를 선택할지

두 갈림길에서 노래에 대한 열정이 더 컸던 조수미는

노래를 택해서 세계적인 성악가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선화예고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 대학에 수석 입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서울 대학교에서의 조수미는 뒤늦게 사춘기가 온 학생같은

모습이었더라구요~

노래는 뒷전인 삶을 살다가 결국 성적 미달로 제적까지 당하게 됩니다.

결국 어머니는 이번 기회로 유학을 보내는게 어떻겠냐는 제의를 받고,

유학을 결정하게 됩니다.

유학의 삶을 다룬 부분에서는

조수미의 힘든 시간들이 고스란이 느껴지더라구요.

특히 현존하는 오페라의 대부분은 이탈리아어, 독일어 또는 프랑스어여서

조수미로서는 가사의 뜻을 이해하고 표현하는게

무척이나 힘들었다고 합니다.

한가지 언어도 제대로 이해해도 힘들었을 텐데....

3개국어 모두 통달해야했다니.ㅠㅠㅠㅠ

거기에 더해져서 한국에서의 남자친구로부터 온

이별의 편지까지....

정말 유학생활의 힘듦이 바닥까지 내려갔을 것 같은 느낌을

전해받았습니다.

who? special, 조수미를 읽으면서

울컥했던 부분이 있었어요.

아버지의 장례식 소식을 들으면서도 관객과의 약속때문에

공연을 진행했었야만 했던 조수미의 이야기 부분을 읽어 내려가면서

정말 울음이 나오더라구요.

아버지도 그걸 원하셨을거라고....

하늘에 있는 아버지를 위해서 관객분들에게도

아버지를 위한 '아베 마리아'를 불러드리고 싶다고 말하는 부분에서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who? special, 조수미를 통해서

조수경의 이야기에서부터 피아노를 사랑했던 아이, 그리고

신이 주신 목소리의 주인공인 조수미의 이야기까지

감동의 이야기를 잘 전달받았습니다.

우리가 전혀 몰랐던 부분들이 많이 실려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대중에게까지 늘 쉽게 다가오려 하신 조수미 선생님의

마인드가 더 멋져보였습니다.

who? special, 조수미를 읽고나서

우리 아이는 오페라와 뮤지컬에 대해서 잘 실려 있어서

둘의 차이점을 잘 알게 되었다고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점을 요점정리 해보겠다고 하더라구요.

who? special, 조수미를 통해서 조수미 선생님의 이야기도 듣게되었고,

오페라와 뮤지컬에 대해서도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언제나, 우리 곁에서 천상의 목소리

늘 함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