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엘리베이터 1 : 인체 - 브라운앤프렌즈 지식그림책 매직 엘리베이터 1
황시원.한고은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황신영 감수 / 아울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인데, 매직 엘리베이터를 아시나요? ㅎㅎㅎ

그것도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매직 엘리베이터 입니다!^^

매직 엘리베이터는 국립과찬과학관장인 이정모 박사님과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님,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 연구원 유정민 박사님,

초등학교 교사인 서원호 선생님까지 많은 전문가의 검증과 추천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지식그림책이에요~

많은 전문가들꼐서 극찬을 해주시는 매직 엘리베이터라고 하니,

정말 궁금했어요~

매직 엘리베이터는 누구인지,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없는

엘베르토와 함께 매직 엘리베이터를 타고 세상의

모든 지식을 찾아 모험을 하는 클럽입니다.

매직 엘리 클럽의 회원은

브라운, 코니, 초코, 에드워드, 레너트, 팡요,

샐리, 제시카 입니다.

정말 멋지고 근사한 친구들이 함께하는 클럽이니,

기대가 팡팡!!!

갑자기 엘리베이터에 문제가 생깁니다.

수상한 소리가 나고, 흔들리고,

버튼이 불이 번쩍번쩍~

모두가 정신이 없었지만,

호기심이 가득한 눈빛이었지요.

바로, 마법이 시작되는 순간입니다.

엘리베이터가 갑자기 1.5층에서 멈추고, 엘베르토가 등장합니다.

오늘은 엘베르토와 함꼐 소화 기간부터 출발하여

방귀의 비밀을 밝혀나갈꺼라고 하네요~

엘베르토와 브라운앤프렌즈의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소화기간과 방귀의 비밀까지~~

어떻게 풀어나갈지..궁금했어요~

매직 엘리베이터 1. 인체를 시작하면서 소화에 대해서 먼저 배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매직 엘리베이터 1. 인체가 과학그림책, 지식그림책인 만큼,

그림책 형식의 이야기 속에 지식을 녹여낸 특성이었어요~

정말, 페이지의 주제마다 큰~~그림이 함께 삽입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데 좋았구요~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질문들을 배치해서

그에 대한 답변 형태로 되어 있는 부분을 읽는데,

정말 내용이 쏙쏙 들어왔어요~

매직 엘리베이터 1. 인체 곳곳마다 과학 낱말 사전도 함께 있어서

용어를 배우는데 큰 무리가 없었어요~

그리고 특히, 우리 딸은

"혈액이 몸 한바퀴를 도는 데는 46초 정도 밖에 안 걸려"

"아하! 그래서 46층에 온 거구나!"

이 대화를 통해서 우리 몸의 혈액이 46초밖에 안걸린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되었고, 이것을 엘리베이터의 46층에

비유한 것이 정말 재미있게 다가왔다고 말을 해주었습니다.

매직 엘리베이터 1. 인체와 함께 온 인체 포스터를 통해서

한눈에 우리 인체를 알아보고,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다보니,

책의 내용도 서로 또 한번 오고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매직 엘리베이터 1. 인체를 읽고, 매직 엘리베이터 1. 인체 속의

책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내어본다고 했어요~

O, X 퀴즈로 문제를 만들어보았는데요~

 

매직 엘리베이터 1. 인체도 읽고, 퀴즈를 만들어보면서

책의 내용도 한번 더 확인하고~

그리고 또 한번 더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

요렇게 매직 엘리베이터 1. 인체를 활용해보니,

정말 알찬 시간이 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