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2 - 미래형, 만화로 시작하는 이시원표 초등영어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2
이시원 지음, 이태영 그림, 박시연 글, 시원스쿨 기획 / 아울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영어 설문조사에서 97.3%의 아이들이 만족한 영어 학습만화인,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의 인기는

정말 날로 솟는 것 같아요~~~

특히,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있던 우리집 쪼꼬미도

아울북의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은 정말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신기방기한 도서인듯 해요.^^

이번에는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의 12번째 이야기로,

미래형에 대해서 나와있더라구요~

시원쌤과 함께 어떤 이야기로 미래형을 알려줄지

궁금했답니다.



No. 1 잉글리시 하버드 대비반의 소민이는 하버드 대학교에 들어가는게 목표입니다.

목표를 이루려면 영어를 엄청 잘해야 된다고해서 영어 테스트를 받아요.

하지만 트릭커가 순순히 넘어갈리가 없겠죠.--;;;

소민이에게 영어실력이 형편없다고 하고,

잠도 자지 말고 영어 공부하라고 합니다.

결국, 꿈을 이루지 못할바엔 영어 따위 사라져 버렸으면 좋겠다고 외치는 소민이...

트릭커의 바램이었던거죠. ㅠㅠ

결국 소민이는 계획 요정 빌런으로 탄생해버렸습니다.

그래서 트릭커는 계획 요정을 데리고

하버드 대학교로 가서 영어를 엉망으로 만들 계획인거죠.



하버드 대학교에서의 계획요정이 시키는 대로 학생들은 살아가게 됩니다.

일분일초 단위로 계획을 짜라고 한 것이죠.

계획 요정을 따라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계획!

하지만, 수상한 예감이 드는 건...어쩔 수 없나봐요..ㅎㅎㅎㅎ

그리고 하버드 대학교가 배경이여서 그런지,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2. 미래형을 읽으면서

영어 뿐 아니라, 아이비리그가 무엇인지, 미국 8개의 명문 대학교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참 좋았습니다.

아이들에게 이 책을 통해서 아이비리그를 설명해주기 딱~ 좋았어요!

계획요정 빌런의 말대로 움직히다가 보니, 신입생인 로건은

자기가 바라는 대학 생활이 아님을 슬퍼합니다.

그래서 시원쌤은 남의 계획대로만 움직이는 것은 말도 안돼는 일이라며,

로건과 함께 로건 클럽을 만들어요!

 

계획요정대로 하는 클럽과, 그에 반대하는 로건 클럽이 서로 경쟁(?) 아닌, 경쟁하는

일들이 생깁니다.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까요?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2. 미래형을 읽으면서 우리 딸은 "황당한 패션쇼" 부분이

제일 재미있었대요~

여자 아이라서 옷을 만드는 이야기가 등장해서 왠지 더 관심이 갔던 부분이기도 했고~

리싸이클링의 주제가 등장해서 더재미있게 다가왔나봐요!

아이들은 학교에서 리싸이클링 주제로 여러 가지 가방, 인형, 핀 등을

만들었거든요~

그래서 그랬는지, 이 부분을 읽을 때가 제익 기억에 남고 재미있었다고 했어요^^


계획요정대로 따라했던 아이들의 결과는....

결국....처참한 결과가 나타났어요.ㅠㅠㅠ

열심히 노력한 사람과...

계획 요정의 계획만 믿고 따라하는 사람들....

과연, 누가 진정한 승리를 얻게 될까요?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2. 미래형을 읽으면서

미래형에 대한 문장을 잘 배울수도 있었지만,

왠지, 영어 보다 더 큰 교훈을 알려주는 시간인것 같았어요~

일등을 바라는 사람들, 무조건 승리, 승리를 외치는 것 보다,

그 과정 속에서 여럿이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더 큰 승리가 아닐까...

이것을 알려주는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2. 미래형의 내용임을

느꼈습니다.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하면 함께 따라오는 영단어 브로마이드가 빠질 수 없죠?

이번에도 큰 소리로 단어 읽고, 한번씩 단어를 공부해봅니다.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은 교육부 선정 800 단어가 수록되어 있어서

단순한 만화책이 아닌, 우리 아이들에게 학습적인 부분에서도 큰 도움을 주는 책이라서

참 좋아요~!


그리고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하면 생각나는 코딱지!!

ㅋㅋㅋㅋㅋ

우리 딸, 이 영단어 딱지인 코딱지! 정말 좋아합니다.

이 코딱지를 나열해서 영단어 만들기 참 좋아해요.^^

이번에는 익숙한 단어들이 나와서 더 재미있어 했어요~~~


그리고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2. 미래형을 읽고,

무슨 활동을 하는 것인가 궁금했어요~

갑자기 생활표를 그리더라구요~

미래형과 생활표가 무슨 관계가 있을지....

궁금했는데요~~

 

우선,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2. 미래형의 코딱지에 나오는 단어를 활용하고,

그리고 자신의 <쪼꼬미 생활표>를 만들어서

"나는 0000에 이렇게 할꺼에요~~~" 라고

미래형으로 나의 계획표인 생활표를 표현해보고 싶어서

만들어보았다고 합니다.^^

우리 딸이, 이때까지 읽은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중에서

이번의 12권 미래형이 제일 재미있었다고 해요.ㅎㅎㅎ

여러가지 일들이 많이 등장하고,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가

등장해서 더 재미있게 느꼈던 것 같아요.^^

벌써 다음권이 기다려집니다~!!

언제나 우리 딸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주는

시원쌤과 함께하는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