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과 절기 - 타임 슬립 체험 학습 어린이 지식클립 5
배영하 지음, 홍그림 그림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지식클립 시리즈를 생각하면,

그레이트북스 단행본에서 초등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교양을

재미있게 전달해주는 책임을 이제는 제목만 봐도 느껴지는 도서입니다.

이번에는 초등학생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세시 풍속이 담겨져 있어요~

제목이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 입니다.


등장인물은 동물을 좋아하고, 뛰어노는 걸 좋아하는 열 살 어린이

바우와, 바우의 강아지인 도도가 함께 등장합니다.

그런데 도도가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데요~ 무슨 비밀이었을까요?^^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따른 절기와 열두 띠에 대해서

잘 나와있는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입니다.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를 읽기 시작하면서,

설날인 1월 1일을 보자마자,

아이와 저는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

지난 2021년 1월 1일날 새벽에, 우리 딸은 오빠의 눈썹에

장난을 한다고, 흰 휴지로 오빠 눈썹에 붙였거든요.

ㅎㅎㅎㅎ

그것이 생각나서 둘다 배꼽잡고 웃었답니다.^^

눈썹세는 날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풀어놓았더라구요.^^


단오에는 왜 그네타기를 하는지, 아이들의 시선에서

쉽게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놓아서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를 읽어 내려가는데,

저학년 아이들에게도 큰 무리가 없겠다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복날에는 왜 꼭 삼계탕을 먹어야하는지 아세요?

더운 여름 날씨에 힘들게 농사일을 하던 조상들은 복날에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더위를 이겨 냈대요~

그래서 삼계탕, 과일 등 영양가 높은 음식을 먹어 건강을 지켜낸 것이라고

합니다.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를 통해서 복날=삼계탕의 공식이

이해가 잘 되는 시간이었다고 하네요.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를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도도의 우리 문화 노트 부분이었어요~

특히, 우리 집을 지키는 신들에 대해서 나온 부분이 인상깊었어요.

성주신, 조왕신, 삼신, 터주신 등에 대한 단어를

들어보기는 했지만, 뜻을 잘 몰랐거든요.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를 통해서 아주 자세히 잘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김장을 왜 하는지, 김치는 언제부터 먹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 뒷부분에는

절기가 무엇인지, 열두 띠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쉽게 잘 나와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절기를 잘 아는 친구들이 있는 반면,

또 어른들도 절기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를 통해서 쉽게 잘 나와있으니,

아이와 함께 읽기에도 참 좋겠더라구요~

타임 슬립 체험 학습, 명절과 절기를 읽으면서 무엇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그림형태라서 더 좋았다고 했어요~

특히 도도의 모습이 사실은 외계인이었다는 설정이

신선하게 다가왔다고 하네요^^

강아지의 모습을 한 외계인을 생각해낸 작가님이

대단해보인대요. ㅎㅎㅎ

명절과 절기에 대해서 가볍게 읽기 좋았다고~

우리 딸도 참 좋아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