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숙제 조작단 사계절 아동문고 103
이진하 지음, 정진희 그림 / 사계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이 시기, 우리 아이들이 꼭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강했어요.

<여름 방학 숙제 조작단>이라는 제목이 어찌나 확~ 땡기던지요. ㅎㅎ

그런데, 한편으론, 우리집 남매들이 방학숙제?? 라는 단어를 보더니...

인상을 찌푸리기도 했어요.ㅎㅎㅎ

제목부터 이 시기, 우리 아이들이 꼭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강했어요.

<여름 방학 숙제 조작단>이라는 제목이 어찌나 확~ 땡기던지요. ㅎㅎ

그런데, 한편으론, 우리집 남매들이 방학숙제?? 라는 단어를 보더니...

인상을 찌푸리기도 했어요.ㅎㅎㅎ

방학숙제가 너무너무 하기 싫은 오준보, 준보가 짠 생활계획표를 보자마자

웃음부터 빵 터졌답니다. 온통 노는 것 뿐이더라구요. ㅎㅎㅎㅎ

방학숙제를 왜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엄마는 방학숙제를 하라고만 하고...

그러다가 엄마는 방학숙제로 상 받으면 준보가 갖고싶은 것 뭐든지 사주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그 말에 준보는 어떡해서든 방학숙제 공략법을 찾아 나서죠.

그 공략법은 바로, 준보네 반 1등 구경수에게 물어보는 것이었어요.

늘 1등만 했던 경수의 뒷이야기가 조금은 안쓰럽게도 하고, 씁쓸해보이기도 했지만..

준보와 구봉이, 그리고 경수 이 세 친구들이 
여름 방학 숙제를 하기 위해서 동시를 쓰기 위해서, 관찰보고서를 위해서

서로의 의견을 내는데, 정말 어찌나 재미있는 부분이 많던지...

책 읽으면서 육성이 터져나왔답니다. ㅋㅋㅋㅋ

이 책을 읽고, 세 친구들이 함께 즐겁게 방학 숙제를 해내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하네요~방학 숙제를 하는 과정들이 정말 재미있게 그려졌다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정말 웃음터지는 이야기 책 만나게 되어서, 이 여름방학 시작이 즐겁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