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5 : 빨간 머리 앤 - 명작 속으로 떠나는 판타지 동화 여행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5
지유리 지음, 이경희 그림 / 아울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기 크리에이터 간니닌니와 함께 떠나는 판타지 세상!

하면 떠오르는 도서는 바로바로~~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이죠.

간니닌니와 함께 떠나는 판타지 속 세상~

마법의 도서관이 다섯 번째 시간으로

빨간 머리 앤 속으로 떠나는 이야기더라구요.

우리집 초등 남매들, 표지를 보자마자~

어? 하면서 반겨했어요~~~

그러면서 빨간 머리 앤을 어떻게 새로운 이야기로

재탄생 시켰을까 엄청 궁금해했답니다.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5. 빨간 머리 앤의 프로롤그의 주제는

바로 "나의 베스트 프렌드" 내용이였어요.

베프, 베스트 프렌드에 관한 이야기인가봐요~

친구에 관한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 또래들이

참 좋아하는 주제이기도 해서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간니와 닌니가 이번에 마법의 책 속으로 떠나게 된 곳은

바로, 앤의 뒷모습을 발견하면서 시작됩니다.

 

원작인 <빨간 머리 앤> 왕국 속 앤은 밝고 명랑하고

엉뚱하고 말 많고 사랑스러운 아이인데요...

마법의 도서관 속 빨간 머리 앤은 어딘지 모르게

밝음의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았어요.

사실, 앤의 베스트 프렌드인 다이애나 때문에

고민에 빠져 있었던거랍니다.

학교에서 길버트를 오해하고 석판을 내리쳤던 앤은

친구들로부터 야유를 받았는데요.

그때 자기와 제일 친한 다이애나가 고개를 돌린 모습에

속상했기 때문이에요.

 

간니와 닌니가 앤과 다이애나의 우정을 위해

애쓰면서 서로는 오해를 풀고 다시 친해졌어요.

그런데, 에이번리 마을에 이상한 일이 일어납니다.

염소가 나타난 뒤로는 사람들이 갑자기 싸움을 일으키게

된거에요.

염소가 불화의 씨앗이었던 거죠.

그래서 염소 몸 어딘가에 저주 아이템을

제거해야 했던 거에요.

우리 딸이, 이 부분을 읽으면서

자기가 생각하면서 웃겼던 부분이 있었대요.

저주 아이템의 모양이 왜 하트냐구요.

그래서 엄마는...

"불화의 반대를 사랑으로 표현했고, 또 저주의 아이템을

상징하려고 검은색 하트라고 한게 아닐까?

라고 엄마의 생각을 말했더니...

아하~ 하면서 엄마의 말에 공감하는 표현을

해주더라구요. ㅎㅎㅎ

길버트가 앤에게 솔직한 마음을 빨리 표현을 못한 것에 대해서

안타까워 하기도 했구요 ㅎㅎㅎ

친구와 우정의 이야기여서 그런지

이번에 만나게 된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5. 빨간 머리 앤을

더 집중하고, 속도감 있게

읽어내려갔어요.

우리 딸 말로는....

이때까지 읽었던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중에서

자기는 이 빨간 머리 앤 이야기가 제일 맘에 든다고 까지

말하더라구요. ㅎㅎㅎ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5. 빨간 머리 앤과 함께 온

브로마이드를 통해서

빨간 머리 앤의 원작을 한눈에 싹~ 읽어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아했답니다.

그리고 한참 동안 고민하더니.....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5. 빨간 머리 앤 읽고나서

우리 딸과 지금 6년 동안 함께하고 있는

베프와의 시간을 그림으로 간단히 표현해보고,

친구에게 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서

그림 그리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오빠 친구의 동생이었고,

어색해서 말도 못 건네보는 사이였는데...

금방 친해지고, 같은 학교도 다니고,

같은 반을 4년동안 함께 하면서

단 한번도 싸우지도 않은 것에 대해서....

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인스타그램...

아니, 우리 딸은 그림에는 "인수타" 라고 썼어요.ㅋㅋㅋㅋ

나중에는 인스타에서도 소통하고 싶은가봐요~~^^

인기 크리에이터 간니닌니와 함께 떠난 판타지 속 세상,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5. 빨간 머리 앤이

우리 아이들의 또래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이야기여서

그런지 정말 더 몰입하며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