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악당 댕댕 청어람주니어 저학년 문고 25
방미진 지음, 김미연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어람주니어 저학년 문고인

최고 악당 댕댕이를 만나게 되었어요.

제목만 보고, 무슨 학교에서 말안듣는 아이가 있나? 하고 생각했는데요.

그게 아니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막무가내 오대오, 친구들 사이에서 무조건 일등을 해야하고,

자기가 무조건 대장노릇을 해야하는 대오입니다.

그런데, 대오에게....갑자기 큰일이 닥쳐옵니다.

대오와 친구들이 다니는 공부방에...

무시무시한 생명체가 있었던거에요.

바로, 강아지 댕댕이었습니다.

덩치크고 늘 친구들앞에서 우렁차게 행동했던

대오는......글쎄...

약점이 있었던거죠.

바로, 개를 무서워해요

 

어린시절 개에 대한 트라우마 떄문에 그 이후

강아지를 무서워하게 되었던 거에요.

그래서 댕댕이를 괴롭히고, 댕댕이 또한....

그런 대오를 보고 무서운 소리를 내며 달려들었답니다.

아뿔싸!!!

ㅋㅋㅋㅋㅋㅋㅋ

덩치도 크고, 대장노릇을 한 대오가 조그마한 강아지 댕댕을

무서워하는 이야기를 보고,

댕댕이를 최고 악당이라고 표현한것이

우리 딸은 재미있으면서도,

댕댕이 입장에서 자기를 악당이라고 부르게 된게

억울하겠대요.

ㅎㅎㅎㅎㅎ

선생님과 친구들 덕분에 개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댕댕이에게 마음을 여긱 대오의 이야기가

웃음도 받고, 따뜻하게 다가왔습니다.

또한, 요즘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시대잖아요.

처음에는 예쁘다고 키워놓고..다들 병들거나, 돈이 많이 든다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갖다보리는 일들이 너무 많아요.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도 다뤄진 이야기여서

아이들에게 사회적 문제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청어람주니어 블로그에 가시면

최고 악당 댕댕이의 독후활동지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청어람주니어 저학년문고는 이렇게 독후활동지까지

늘 제공해주셔서 참 감사한 것 같아요.

 

블로그에서 독후활동지를 다운받아서

아이가 책을 읽은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게 해주셔서

참 유익한 시간이 되는 것 같아요.

청어람주니어 저학년 문고, <최고 악당 댕댕>을 읽고,

이번에는 자기가 생각한게 있다면서

그림을 그려보고 싶대요.

 

무엇을 그렸을까...하고 봤더니.

<서연이의 강아지 적응기>를 그림을 그려본거래요.

상중하 의 단계로 나뉘어서...

하: 개는 좋은데, 물릴까봐 무서워 의 속마음을

표현해본 것이구요.

중: 귀여워, 혀는 말랑말랑, 근데 들지는 못하겠어~의

마음을 그려본거래요.

상: 너무 좋아! 특히 포메라니안!

부들부들 좋아!

강아지가 너~~무 좋아지게 된 것을

마음을 표현해본 것이라고 하네요.^^

덩치큰 대오가 몸짓 작은 댕댕이를 무서워하고,

괴롭혔었다가..

서서히, 강아지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고,

친구들과도 잘 지내는 모습에,

미소가 지어지기도 했어요~

반려동물에 대해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도 깨닫게 해준 도서였던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