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23 : 거신족의 역습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헌 감수 / 아울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울북의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인

김헌 교수 감수 도서인 그리스 로마 신화가

초등 베스트 셀러임은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도서인 것 같아요.

가장 훌륭한 고전 중의 고전!

아울북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김헌 교수 감수 도서라는 점,

믿고 보는 도서라는 대세 중의 대세랍니다.

우리 가족 모두가 정말정말 애정하는 도서에요.

이야기의 시작은

가이아와 우라노스의 자식들인

기간테스가 신족을 모조리 없애러 왔다며 등장합니다.

가이아와 신족 간의 마지막 전쟁인 기간토마키아의 시작

알리면서부터 시작되었어요.

이제까지 열두 과업을 힘들게 마친 헤라클레스였는데요..

신들의 힘만으로는 도저히 이 싸움에서 이길 수 없다는거죠.

그래서 인간계 최고의 영웅인 헤라클레스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

아테나는 헤라클레스에게 도움울 요청하지만,

헤라클레스는 더이상 신들과 엮이고 싶지 않다며

거절합니다.

이제서야 열두 과업을 마치고 편하게 살려나..했겠죠...

그러니 당연히 거절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 않나 싶었어요.

불쌍한(?) 헤라클레스 ㅎㅎㅎㅎ

더이상 신들과 엮이고 싶지 않은 헤라클레스에게

가이아까지 등장합니다.

제우스를 원망하고 있는 헤라클레스의 마음을 이용하려고 한거죠.

복수할 방법을 알려준다며 접근합니다.

기가스들을 이끌고 가서 신족을 전멸시키고,

왕좌를 빼앗으라며 말합니다.

그러면서 기가스들은 자신들이 태어난 땅에서

절대 죽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죠.

 

기간테스한테 유일한 위협이 될 헤라클레스를 같은 편으로

만들기를 실패한 가이아는

기간테스를 불사체로 만들어 줄 불멸의 약초를

찾으러 갑니다.

가이아는 나무의 님프들에게

불멸의 약초를 가져오라고 시킵니다.

그 모습을 헤르메스가 보게 되고,

헤르메스는 약초를 못찾게 방해하는데요...

나무의 님프들은 빛이 없으면 힘을 쓸 수가 없는 것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헤르메스는 달빛, 새벽빛, 마지막 태양의 신에게

부탁을 하면서 빛이 나오지 못하게 막았어요.

헤르메스의 활약이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센스 있다고까지 느꼈답니다. ^^

 

기간테스와의 전투 장면들이 그림만 보고 있어도

실감났어요.

일반적인 싸움이 아니구나~ 보통이 아니구나를 전달받았습니다.

정말 신들이 어떻게 될까봐 책읽는 내내 조마조마했어요.

ㅋㅋㅋㅋㅋ

다 끝났구나...라고 안심한 순간에

갑자기 가이아의 거대한 아들인 티폰이 등장해서

우리 딸과

"이건 또 뭐야!"라고 말했어요.

ㅋㅋㅋㅋㅋ

가이아가 어찌나 미워보이던지요. ㅎㅎㅎ

그리스 로마 신화 23권. 거신족의 역습을 읽으면서

제일 재미있었던 장면은

가이아가 불멸의 약초를 찾는 장면에서

헤르메스가 그것을 막는 모습이 재미있게 다가왔대요.

한쪽은 찾으려는 자, 한쪽은 막으려는 자의

구도가 아이의 눈에는 재미있게 느껴졌나봅니다.

누적 판매 50만부 돌파,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23권. 거신족의 역습을 읽고나서

기간테스를 물리친 신들의 모습을 기념하기 위해서

우리 딸이 신들의 모습을 다시 표현해봤대요.

그런데 하데스까지 포함해서

13명 되었다면서.

ㅎㅎㅎㅎ

 

제우스, 헤라, 포세이돈,

아테나, 데메테르, 헤파이토스, 아프로디테, 아폴론,

아르테미스, 헤르메스, 아레스, 디오니소스..

올림포스의 12명의 신들을 기간테스를 물리친

기념으로 다시 그려보았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하데스까지...13명으로요..^^

우리 딸 말로는 이번에 읽은

그리스 로마 신화 23권, 거신족의 역습이

지금까지 읽은 신화 이야기 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대요~!

오랜만에 정말 재미있게 읽은 그리스 로마 신화라면서

참 좋아했어요~!

벌써 24권을 향하네요..

다음권 24권도 빨리 만나고 싶다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