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풀어 용기 껌 그래 책이야 39
정희용 지음, 김미연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잇츠북어린이의 그래책이야 시리즈 39번째 책은

<부풀어 용기껌>입니다.

책 제목이 <부풀어 용기껌>인 것을 안 우리 딸은

바로, 집앞 편의점가서 풍선껌을 사오더라구요.

ㅎㅎㅎㅎ

왠지, 껌을 씹어야할 것 같다면서요.^^

잇츠북어린이, 그래책이야 시리즈로 만나보게 된,

<부풀어 용기껌>의 시작은, 설안타 선수가 공을 던지기 전,

껌을 질겅질겅 씹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보통 야구에서 선수들이 긴장을 풀때, 껌을 씹는 행동인것이죠.

용기는 설안타 선수의 사인볼을 들고 점심시간에

운동장에 갔어요. 친구, 강우가 던진 공이 용기 앞으로 떨어진 순간..

강우는 용기에게...

"야, 밥그릇! 공 좀 던져 줘." 라고 말을 해요.

'용기'는 그릇이라는 뜻, 성이 박씨여서

박용기가 박그릇이 되었고, 또 다시 밥그릇이 된거래요.

 

하지만, 용기는 이름만큼, 용기가 없는 아이였죠.

그런 강우는 용기를 놀려먹는 재미로 사는 아이였던 것이구요.

강우의 행동과 말때문에 늘 화가난 용기였지만,

선뜻 용기를 내지 못하는 용기였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용기껌을 손에 넣게 됩니다.

용기껌을 하나씩 씹으면서 용기는 자기도 모르게

용감하게 행동하게 되고, 말도 용기있는 말을 내뱉게 되었어요.

하지만, 점점 용기껌에 의존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용기껌 없이는 용기가 생겨나지 않는 것일까요?

 

용기라는 소재와 껌이라는 소재가 어울려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껌을 통해서 자신감과 용기를 주는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오게 한 것 같았어요.

야구에서의 선수들이 긴장을 풀기위해서 껌을 싶는 것과,

야구는 혼자하는게 아니라, 함께하는 운동이라는 것.

용기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서 껌이 등장했고,

학교에서 친구들은 혼자가 아닌, 함께해야한다는 것을

배우게 하는 시간이었어요.

또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딸도 자신의 이야기 인듯

한동안 집중하면서 읽더라구요.

그러면서 바로 생각이 났다면서 끄적끄적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

"엄마~ 잠깐 나 하는거 보지마~"

라구요.

ㅋㅋㅋㅋㅋ

본인이 생각하는

"달리기 껌"을 만들었답니다.

"달리기를 잘하고싶니?"

기운 농축액 32%, 달리기 농축액 44%,

튼튼 농축액 24% 가 들어있대요.

그리고, 이 껌을 씹으면 단물이 빠질때까지 달라기를

잘 하게 될꺼라네요. ㅎㅎㅎㅎ

단, 부작용은요~~

씹는 사람의 달리기 실력이 더해지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네요!^^

용기껌, 달리기껌...어디 편의점에 파나요?

당장 사러 가고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