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의 학교 사계절 중학년문고 37
김혜진 지음, 윤지 그림 / 사계절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주일의 학교가 정말 있을까요?

월,화,수,목,금.....요일마다 학교가 다른 내용이었어요.

월요일의 학교엔 언제가 비가 오고,

화요일의 학교에선 운동화가 필수이고...

수요일의 학교는 열쇠 없인 못가고...

목요일의 학교에서는 밤을 보고..

금요일의 학교에서는 아직 미완성인 곳...

날마다 다른 학교 속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 책을 다 읽은 우리집 초등 4학년 딸이 하는 말,

"엄마~ 월요일의 학교는 비가 온다는 게...난 일요일 지나고, 월요일이 되면

나는 학교가는게 그렇게 힘들더라고~~꼭 마치 우리 마음을 표현하는 것 같아~"

라고 말을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엄마~ 일주일의 학교라는데 왜 토, 일이 없지?"

"글쎄...그건 독자의 상상력에 맡기는게 아닐까?"

라고 엄마와 함께 대화를 나눠보기도 했어요~

 

다양한 학교의 이야기를 읽으며 정말 이런 학교가 있을까?

사실, 온라인학습에 지쳐가고 있는 아이들을 보면서, 점점 아이들은 학교라는 것과

멀어지고 있는게 눈에 보여서 마음아프기도 했어요.

실제로 집집마다 아이들이 점점 집밖에 안나오려고 하고, 학교가는걸 싫어한다는 말도 들었구요.

참 안타까운 현실이죠.

<일주일의 학교>를 읽으면서 학교가 점점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야 할텐데...

라는 걱정이 들기도 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가 되길 바라며....

우리집 소녀는 본인이 상상하는 토요일의 학교를 그려보기도 했어요.^^

토요일의 학교는 쿠션과 인형이 가득!

이곳에서는 자고, 놀고, 책 보고 등의 여가 시간을 보내,

하지만 쿠션, 이불 인형 등은 필수품이야!

라는 내용으로 그림을 그려보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