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6 : 성은 우리를 다르게 만든다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지식교양 과학동화인

정재승의 인간 탐고 보고서 6권은

'성은 우리를 다르게 만든다'의 부제로

아우레인의 시선에서

지구인의 '성'에 대한 것을 다루었더라구요.

외계인이 눈에서 지구인들의 성과 사랑을

봤을때의 느낌과 생각은 어떨지..

한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제목부터 참 기대가 되었습니다.

아우린 행성에 위기가 닥쳐왔어요.

행성 지도부는 지구 접수를 결정하고,

지구인을 완전 제거하고, 대기하라고 합니다.

행성 지도부 루나가 직접 지구에 가서 확인하러 가요.

그런데 루나가 입은 슈트가 ㅎㅎㅎ

무슨 인형(?)의 모습이 너무 웃겼어요.ㅋ

지구인의 성은 여성과 남성으로 나뉜다는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생물학적인 남성과 여성으로 나뉘고,

신체적으로도 남성과 여성은 차이가 있음을 알게되어요.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6권을 읽으면서

유니가 도서관에서 갑자기 심쿵하는 순간을 맞닿게 되는

장면이 재미있었어요.

수현이에게 한눈에 반하게 되고,

자꾸 수현이 생각이 나는 유니의 모습이...

누구나 이런 상황은 한번쯤 겪어봤을 것 같은 상황인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외계인은 어떤 보고서를 작성했을지

궁금했는데요.

바로바로~~~

 

"사랑에 빠진 지구인의 뇌 분석"에서

지구인은 사랑에 빠지면 오작동을 일으키는 지구인의

뇌라고 하는 글귀에서 빵터졌어요.

보통, 사랑에 빠지면 콩깎지가 씌운다~ 라고들 많이 말했잖아요?

바로 우리의 뇌가 정말 사랑에 빠지면 오작동을 일으켰다는게

맞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이 부분을 아이와 읽으면서 웃음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드라마가 꼭 극적일때 끝난다고

다들 드라마 끝나면 댓글에 난리가 나잖아요?

그게 바로 지구인은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기억

이용한거래요.ㅎㅎㅎ

그래서 외계인이 봤을때, 지구인은 매우 이상한 기억법을

가지고 있다며. ㅎㅎㅎㅎ

정말 이렇게 우리 자신의 뇌 구조를 외계인의 보고서를 통해서

알게되니까 더 재미있게 다가왔어요.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6권과 함께

브로마이드가 들어있더라구요.

<써니의 유전자 가계도>에요.

우리 아이들이 이 부록이 참 재미있었다고

말해주었어요.

자기는 누구를 더 닮은걸까?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

유전자는 무엇이고, DNA는 무엇인지...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놓아서

아이가 참 좋아했어요.

 

<써니의 유전자 가계도>를 살펴보더니,

나의 유전자 가계도를 한번 그림으로

표현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정확힌 퍼센트를 아니지만,

써니의 유전자 가계도를 보면서

우리집 가계도를 그림으로 그려보고,

유전에 대해서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우레인의 눈으로 살펴본

지구인들의 성과 사랑에 대한 시선을

정말 재미있게 읽은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6권이었습니다.

그저, 나만 느끼는 거였나?

그냥 단순한 감정들이라고만 생각했던 부분이

지구인들의 뇌 구조상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결론이다~ 라는 걸 알게되는 순간

웃음밖에 안나왔던 시간들이었어요. ㅋ

아이들 책이었지만,

이번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6권은

엄마도 함께 읽기에 정말정말 재미있는

6권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