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1 : 우주 탐험 1 - 호기심·상상력이 쑥쑥 자라나는 과학학습만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1
서동건 지음, 서윤지 그림, 이명현 감수 / 아울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6만 유튜브 <고구가머리TV>와 함께하는

과학 대모험이라니요!!

고구마머리TV가 과학학습만화로 변신했어요.

캐릭터만 봐도 귀엽도 으쓱으쓱해지는 기분!^^

'한국의 칼 세이건' 천문학자 이명한 박사가 감수해서

더 믿고 볼 수 있는 초등 과학학습만화인 것 같아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의 표지부터 넘 기대가 컸습니다.

딱딱한 과학개념을 얼마나 재미있게 풀어냈을지

빨리 읽고싶어서 우리 딸, 어쩔줄 몰라하더라구요.

ㅎㅎㅎㅎ

고구마머리와 파머리 누나의 티격태격할때가

제일 웃겼던 것 같아요.

이 상황을 채소의 캐릭터를 통해서

재미있게 표현해낸 센스에 칭찬드리고 싶더라구요. ㅎㅎㅎ

 

고구마머리가 목성 안에 있으면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이라고

말해주면서,

파머리 누나와의 대화를 통해서

감자머리의 명쾌한 설명이 그 과학적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내주더라구요.

역시 감자머리는 고구마머리의 척척박사 친구였어요.

ㅎㅎㅎㅎ

그리고 요즘 이슈화되는 문제가 바로, 제2의 지구로

화성이 떠오르고 있잖아요?

그 부분도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에 다루어 있어서

반가웠어요.

'화성을 지구화한다는'말 뜻은 풀어서 말하곤 했는데요

바로 이것을 뜻하는 단어가

'테라포밍'이라는 것은 처음알게 되어서

부끄럽기도 하고,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가 넘 고맙기도 했어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은 단순한 웃음만 주는 과학도서가 아니랍니다.

단순한 재미만 주는 과학학습만화가 아니였어요.

과학적 지식은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속 고구마위키를 통해서

본문에서 부족할 수 있는 과학 상식을 충분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쩔뚱땡! 사이언스 부분을 통해서도

이명현 천문학자가 우주에 대해 더 깊은 이야기를

전달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27페이지에는

고구마머리TV LIVE 에서 도서 구매자만 볼 수 있는

특별 영상 QR코드가 있더라구요.

 

우리 딸이 고구마머리TV LIVE 특별영상을 보더니,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책 읽으면서 이 영상보니까

더 재미있는데? 라면서 한참을 집중해서

영상을 시청했어요.

그리고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속에는 스티커가 들어있더라구요.

귀요미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캐릭터에요!!

스티커를 가지고 책 속에서 나만의 우주 체험 활동들을 해보았습니다.

소행성에 나만의 아지트를 만드는 데에서는

냉장고, 선풍기, 망원경, 배추씨앗 등등...

참 많은 것들을 붙였더라구요. ㅎㅎㅎ

재미를 붙여줄수 있다는 말,

이 말이 적용되는 도서가 바로,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인것 같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를 읽고,

"나만의 ooo머리!"를 상상하며

그려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나만의 머리를 상상해서 그릴까 궁금했는데요.

바로바로~~~

낑깡 머리래요.

ㅋㅋㅋㅋㅋㅋ

요즘 낑깡 먹는 재미붙었거든요~

그랬더니, 낑깡 머리를 그렸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아이들에게 친숙한 채소 캐릭터로 인해서

흥미를 돋구고, 상상력을 일으키고,

창의력을 자극시켜주는 것 같았습니다.

엉뚱하고 발랄한 고구마머리와 파머리 덕분에

어렵고 딱딱한 과학개념이

재미있고 쉽게 다가온 시간이 된 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