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미디어 코믹스 1 1등 미디어 코믹스 1
최재훈 지음, 서후 그림, 1등 미디어 원작 / 아울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인기 유튜브, 코미디 채널인

1등 미디어는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이에요.

"얄리 얄리 얄라셩~

칼카나마 알아철니~~"

어디서 1등 미디어의 유행어가 들리는 느낌이에요.

ㅎㅎ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1등 미디어가 코믹스로 나왔다고해서

신기하기도 하고, 꼭 보여주고 싶었어요.

최강의 개그 콤비인 문과 1등 김성기와 이과 1등 신흥재가

개그 만화인 <1등 미디어 코믹스>를 통해서

어떤 학교생활 에피소드를 들려줄지

정말 기대되었습니다.

문과 1등과 이과 1등이 소원 들어주기 게임을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구구단 대결에서 2 곱하기 9의 대답을 듣고,

순간 빵 터졌어요~

ㅋㅋㅋㅋㅋ

이과 1등이

'갑자기 쉬운 걸 내면 문과 1등이 당황해서 못 맞힐 수도 있어!'

라고 생각을 한뒤,

"구구단을 외자~ 2*9=?"

라고 물었는데요...

문과 1등의 대답은?

ㅋㅋㅋㅋㅋㅋ

"이그젝틀리!" 라고 말을 했답니다. ㅋ

그리고 문과 1등이 '이쁨'으로 끝말잇기를 완패시킨

광해고 문과 1등을 마주치는데요~

여전히 '이쁨'이 표준말이 맞는지

의심스럽다고 해요.

문과 1등은 이쁨은 '이쁘다'에서

파생된 명사형 단어!

국립국어원에서 '예쁘다'와 함께 표준어로

인정한 단어라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어요.

ㅎㅎㅎㅎ

라이벌들과의 이야기 뒤에,

<끝말잇기 1등 되는 법>이 아주 자세히, 친절히

나와있어서 깜짝 놀랐어요.ㅎㅎㅎ

공격 필살기 하나!

'픔'으로 끝내라!

슬픔, 배고픔...'픔'으로 끝내는 단어를 이용하면

단숨에 고수가 될 수 있대요~!

그리고, '한 방 단어'를 외워라!

예를 들어, 가쁨, 고요, 두렁, 도쿄...등

각 자음별로 끝나는 단어들을 찾아서 나만의

'끝말잇기 한 방 사전'을 만들면 좋을 것 같대요.

마지막 강력 수비 필살기는 바로바로~~

'절대 방어 단어를 찾아라!'

세슘-슘페터, 버섯-섯등, 거름-름새파 등처럼

절대적인 방어 단어를 알아두면 강력한 필살기가 될꺼라네요!^^

<1등 미디어 코믹스>를 읽으면서 "1등이 되는 비법 대공개"

최고의 수확이 아닐까 싶더라구요~

1등이 되는 비법을 알려준다니~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특히, 비법 3 : 연상 작용을 이용해 창의적으로 공부한다! 내용이

눈에 확 들어왔어요.

우리 딸도, 이 내용이 머릿속에 많이 남는다고 하더라구요.

우리 주변의 모든 것들을 그냥 보지 말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면서, 생각하는 힘을 기르도록 해야겠다고

했답니다.

<1등 미디어 코믹스> 뒤에 [숨은 이과 1등 찾기]놀이가 있는데요~

우리 딸, 책 페이지 펼치자마자 찾아버려서..

본인도 웃기다면서 ㅋㅋㅋㅋ

아~ 이거 뭐냐고. ㅋㅋㅋㅋ

이외, 놀이 페이지가 곳곳마다 있어서

아이들 <1등 미디어 코믹스> 읽으면서 심심해할 틈이 없었어요!

<1등 미디어 코믹스> 읽고나서, 책 표지를

그려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잘 표현할지..걱정하면서 시작을 했는데요~

집중하면서 꼼꼼하게 스케치부터 시작해서

완성을 했어요!

 

<1등 미디어 코믹스> 책 표지와 비슷한가요? ㅎㅎ

문과 1등, 이과 1등 캐릭터가 볼수록 귀엽고 매력적이네요.

ㅋㅋㅋㅋ

<1등 미디어 코믹스>가 단순한 재미만을 주는 책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 웃음 뿐 아니라, 유익함을 주는 코믹 만화여서

더 반가웠던 책이에요.

벌써부터 2권이 기다려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