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1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1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이라는

책 제목부터 확~ 와닿았어요.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1.은 흔한남매와 함께

속담,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언어를

배우는 책이에요.

과연, 흔한남매의 이야기로 우리말을 얼마나

잘 알려줄까? 살짝 걱정이 되긴 했어요~

아니, 사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요.


에이미가 으뜸이 때문에 화나가서

으뜸이가 좋아하는 게임기를 숨겨요.

그래서 게임기를 찾고 싶으면 속담을 맞추라고 하는데요~

"자라 보고 놀란 가슴 000 보고 놀란다."

첫 문제부터는 아주 쉽게 정답을 맞춰요.

 

그런데, "어물전 망신은 000가 시킨다"

글쎄..정답은 에이미래요.

ㅋㅋㅋㅋㅋ

아..진짜 빵터졌어요.ㅋㅋㅋㅋ

그리고 문제가

"00의 감초"였는데요.

으뜸이는 감과 초라고 생각했대요.

ㅋㅋㅋㅋㅋㅋ

아..진짜 속담 부분에서 으뜸이때문에

웃느라고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ㅋ


맞춤법 부분에서는 우리 어른들도 한번씩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저도 나름 표준법, 맞춤법에 맞게 쓰려고 노력중인데요.

아이들 아빠가 가끔 잘못 사용하면 그게 그렇게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ㅎㅎㅎㅎ

 

어른들도 자주 혼동하고 사용하는

이에요 와 예요, 안 과 않, 그리고 되 와 돼 에 대해서

흔한남매가 설명해주니까 상황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면서

앞으로는 혼동하지 않고 사용할 것 같아요!

관용어 부분을 읽으면서 우리 딸이 참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하는 부분이에요.

"허리띠는 졸라매야 해!"

"게 눈 감추둣이" 등등의

관용어들이 노란 형광펜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알아보기도 편했다고 하구요~

 

뒤쪽에 <우리말 돋보기>부분을 통해서

정리가 되어서 한눈에 보기에 편해서 좋았다고 했어요.

몰랐던 관용어가 몇개 있었나봐요.

새롭게 알게 되었다며 정말 재미있게 읽은 부분이라고 하네요.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1은 역시나 웃음 폭탄 불꽃튀는

우리말 대결이더라구요.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1을 읽기만 해도

초등 국어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우리말을

쉽고 재미있게 터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흔한 남매와 함께

우리말을 배우는 시간이니

더 아이들이 집중할 것 같구요!


아이가 배워온 속담으로 엄마도 함께 속담을 맞춰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1.의 캐릭터가 너~~무 귀엽다고

아이들 아빠도 참 좋아하는 책이 되어버렸답니다.^^

우리 아이, 초등 국어 고수가 되길 원한다면,

지금 당장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1.을

만나보게 해주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꺼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