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어드벤처 2 - 새로운 차원으로 코딩맨 어드벤처 2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코딩맨 어드벤처 2. 새로운 차원으로

만나보게되었어요~

지난번 코딩맨 어드벤처 1에서 새롭게 결성된

코딩 특공대들의 첫번째 활약이

잘 마무리 지어졌을까 궁금해하면서

끝이났거든요.

그래서 코딩맨 어드벤처 2권을 손꼽아 기다렸어요~~~


아리와 호동이가 함께 합류하게 된

코딩 특공대와 함께

버그킹, 검은 망토, 그리고 스마일과 로봇X가 등장합니다.

검은 망토는 그림만 봐도..살짝 기분이 나빠지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알수 없는 저 검은색의 그림자 같은...망토...

흥치뿡! 기분 나빠요! ㅎㅎㅎ


코딩 특공대의 첫번째 임무는

버그킹덤의 중앙 컴퓨터에 숨겨져 있는

핵심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었어요.

하지만 시한폭탄이 터지기 전에 코딩 특공대가 임무를

끝마쳐야 했는데요.....

핵심 데이터를 들고 나오려는데,

동물들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버그킹덤의 중앙 컴퓨터는

인간의 심리까지 꿰뚫어보눈 인공지능이었어요.

동물들의 공격을 피하긴 쉽진 않았는데요...

휴~~~~~코딩맨 어드벤처 2의 시작부터

손에 땀을 쥐게 하더라구요. ㅎㅎㅎ


코딩 특공대가 된 아리는 새로운 학교에 전학을 오게 되었지요.

아리의 새로운 모습이 나왔는데요~

아리의 힘이 엄~~~청 쎄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코딩맨 어드벤처 2권을 읽으면서

아리의 모습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아이들이 가져온 핵심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종된 아이들은 버그킹이 만든 새로운 차원으로

이동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그곳으로 들어가기 위해

디버깅에서는 새로운 이동장치를 만들었어요.

그런데, 그 이동장치에는 두명밖에 갈 수 없어서

강민이와 환희가 용기를 내어서

그곳에 가기로 합니다.


위험을 안고, 용기있게 이동장치를 통해서

강민이와 환희가 새로운 차원으로 이동합니다.

그곳은 검은망토를 입은자들이 모이는 곳,

강민이와 환희도 검은 망토를 주워입고,

몰래 들어서는데요.

역시 그곳도 코딩으로 만들어진 세계.

다행히 강민이와 환희는 코딩맨 특공대 답게

코딩을 이용하게 됩니다.

도대체, 실종된 아이들은 어디로 이동된 걸까요?

강민이와 환희가 비밀을 캐어내고, 무사히

돌아올 수 있는 걸까요?

코딩맨 어드벤처 2. 새로운 차원으로의 마지막 장면은

정말 긴장감이 더 돌게하고 끝나버렸네요.

ㅋㅋㅋㅋㅋ

아흑~ 밉습니다. ㅎㅎㅎㅎ


코딩맨 어드벤처 2. 새로운 차원으로 읽고나서는

코딩 특공대의 첫번째 임무를 잘 마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하네요~^^

지난번 이야기에서 픽셀 방에서의 모습도

참 재미있었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동물들의 공격 장면에서 스릴감도 있었다고

긴장하며 읽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역시나! ㅎㅎㅎ

여기서 끝나면 어떡하냐고 난리났어요~ㅋㅋㅋ

아~~ 강민이와 환희가 무사한거냐고...

버그킹의 진실은 무엇이냐고....

한탄을 하면서 책을 덮었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코딩맨 어드벤처를 읽으면서

실제로 내가 코딩맨이 되어서 블록을 만드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말해주었어요.


우리에게 코딩이 재미있다는 것도 알려주고,

4차 산업 혁명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필수 개념도 쉽게 알려주는 유익한 학습만화!

코딩 학습 만화인 코딩맨 어드벤처는

내용이 더 풍부해진 것을 느끼고,

블록을 이용해서 실제로 활용하는 장면들이

더 많이 실려있어서 아이들이 상황에 따른 코딩 블록을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