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5 : 로봇 행성 탈출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5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철의 파이터 1권부터 정주행중인 우리집 아이들!

아흑~~~ 지난번 강철의 파이터 4권에서

태극혼이 사라졌잖아요.ㅠㅠㅠ

4권 읽고나서 다음 이야기를

얼~~~마나 기다렸던지요~~~

 

두둥!!!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강철의 파이터 5. 로봇 행성 탈출을 만나게 되었어요~~~

사라진 태극혼이 어떻게 되었을지

이야기가 정말 궁금해서

빨리 책 넘기기 바빴습니다~

사실, 이 책 도착하면

우리집 초딩 남매들 서로 먼저 읽겠다며

싸우느라 혼나요. ㅎㅎㅎㅎㅎ



사라진 태극혼을 찾아가기 위해,

외계 로봇과의 배틀로 시작합니다.

정말..절대 그냥 쉽게 넘어가는 법이 없네요.

ㅎㅎㅎㅎㅎ

외계 로봇과의 배틀에서 이기고,

수중 동굴을 거쳐 심해로 나아가야 합니다.

 

심해로 나아가기 위한 특화된

인공 자아를 가진 수중 특화 로봇인

옥토가 등장하는데요.

 

옥토는 자율 무인 잠수정이에요.

자율 무인 잠수정은 인공 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로봇 스스로 센서를 이용해서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을 할 수 있는 로봇이래요.

 

강철의 파이터 속 옥토를 통해서

자율 무인 잠수정을 배웠는데요~

이 옥토의 등장과 옥토의 아가들(?)

소형 탐사 로봇들의 등장이

귀엽게도 느껴졌어요..^^

 

그런데요.... 태극혼을 드디어 만나게 되긴 했는데요..

태극혼에게 공격을 당해요.ㅠㅠ

그것은 바로, 태극혼의 전자 두뇌를 장악하는

기생 생명체가 들어갔던 거에요. ㅠㅠ

 

웨어러블 로봇을 입고 태극혼을 구한 태극이..

태극이와 태극혼의 만남이 슬프게 다가왔어요.

로봇 만화를 읽으면서 슬픈 포인트가 있는건.

처음인것 같아요. ㅠㅠ

 

태극혼을 구출을 해서 탈출을 하는데..

왜...우주에서 돌고 도는지요..ㅠㅠㅠ

결국 악당 로봇과 또 맞닥들이게 되어요....

 

강철의 파이터 작가님 정말 한권, 한권 마지막을

끊으실때....센스가 센스가!!

어쩜 ~~~ 이렇게 잘 끊으시나요~ㅋㅋㅋ

 

태극혼이 네크박사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아흑~~~ 다음이야기까지 어떻게 기다리나요!!!

ㅋㅋㅋㅋㅋ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인 강철의 파이터를 읽으면서

단순한 만화가 아니라, 아이들에게 4차 산업 지식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인공 지능 과학 학습 만화여서

엄마도 인정하고, 함께 즐기는 만화에요.

 

어렵게만 생각했던 과학 개념들이 강철의 파이터를 통해서

익히니까 어렵지 않게 느껴져서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태극혼이 도대체 어떻게 되는거냐면서

늘 읽으면서 안타까워하고.. 때로는 왜 자꾸 악당 로봇과

외계 로봇이 나와서

싸워야 하는지,

작가님이 왜 여기에서 끝을 맺냐면서.ㅎㅎㅎ

작가님을 살짝 미워하기도 합니다. ㅋㅋ


우리 딸이, 태극혼의 얼굴을 종이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귀엽더라구요. ㅎㅎㅎㅎ

 

강철의 파이터 속 태극혼 피규어를 간절히 바라는

우리집 아이들!

이렇게 종이로 태극혼 얼굴을 표현해보았답니다.

 

강철의 파이터 5. 로봇 행성 탈출 읽고 난 우리집 아이들 반응은요?

엄마~~~~ 6권 언제나온대요?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