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Q8 힘과 에너지 - 허당 삼촌, 힘을 찾아 줘 초등과학Q 8
노지영 지음, 김석 그림, 오정근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딸이 정말 정말 좋아하는 책 중의 하나이죠.

바로 그레이트북스단행본인

초등과학 Q시리즈 입니다.

이번에는 초등과학Q 8. 힘과 에너지,

허당 삼촌, 힘을 찾아줘의 이야기를 만났어요.

등장인물에는 표지에도 보이는 "힘"이 등장해요.

그림만 봐도 귀엽더라구요.ㅎㅎ

마치 힘이 불끈 나는 기분이기도 했구여.ㅎㅎ

쌍둥이 솔이와 결이, 그리고 허당 삼촌이 등장하는데요.

허당삼촌과 함께 "힘"에 대해서 배우는 이야기에요.

허당 삼촌과 함께 관성력, 마찰력, 원운동과 원심력,

작용과 반작용, 중력, 탄성력, 부력, 자기력, 정전기력,

에너지에 대해서 배우게 되어요.

 

솔이와 결이는 동네 친구들과 함께 캠핑하는 날이래요.

보호자로 허당 삼촌이 함께 했구요.

삼촌이 아이들에게 마술을 보여주겠다고 하면서

동전 마술을 보여주었는데요.

바로 관성을 보여주는 활동이었어요.

관성물체가 제자리에 있고 싶어하는 것이에요.

 
허당 삼촌과 함께 롤러코스터를 통해서 원운동도 배우고,
캠핑자리를 찾기 위한 나침반을 통해서 자기력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 딸이, 초등과학 Q 8. 힘과 에너지를 받자마자,

사실, 초등과학Q 4. 물질의 비밀을 그리신 분과 똑같다는 것을

제일 먼저 발견하더라구요.ㅎㅎㅎㅎ

그정도로 늘 세심하게 관찰하고, 초등과학 Q 시리즈를 사랑하는

소녀랍니다.

초등과학Q의 내용은 많이 알고 있던 내용이어서 어려움 없이

재미있게 읽었다고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내용을 전혀 모르는 친구들이 힘과 에너지를 위해서

이 책으로 처음 시작한다고 하면

재미있는 그림이 뒷받침해주어서 힘과 에너지 개념을

정말 쉽고 재미있게 읽을 것 같다고 이야기해주었어요.

초등과학 Q 8. 힘과 에너지,

허당 삼촌, 힘을 찾아줘를 읽고 나서

허당 삼촌이 나침반과 자석을 이용해서 자기력을 보여준

실험이 인상깊었나봐요.

그 실험을 집에서 해보았습니다.

 

사실, 몬스테라 잎을 싹뚝 잘라버린 거에요.

ㅋㅋㅋㅋㅋ

실험을 위해서 집에 있는 몬스테라 잎의 희생이 있었구요~ㅋ

실핀을 자석으로 문질러준뒤, 살포시 물위로

올려보았습니다.

 

초등과학의 딱딱한 개념을

말랑말랑하게 풀어주는 초등과학 Q시리즈의 매력에 또 한번

빠지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과학의 개념을 쉽게 풀어주고,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으로 더 아이들이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어서

초등과학을 시작하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벌써 초등과학 Q 8권을 만났어요.

앞으로의 9권..10권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우리 딸이 정말 정말 좋아하는 책 중의 하나이죠.

바로 그레이트북스단행본인

초등과학 Q시리즈 입니다.

 

이번에는 초등과학Q 8. 힘과 에너지,

허당 삼촌, 힘을 찾아줘의 이야기를 만났어요.

등장인물에는 표지에도 보이는 "힘"이 등장해요.

그림만 봐도 귀엽더라구요.ㅎㅎ

마치 힘이 불끈 나는 기분이기도 했구여.ㅎㅎ

 

쌍둥이 솔이와 결이, 그리고 허당 삼촌이 등장하는데요.

허당삼촌과 함께 "힘"에 대해서 배우는 이야기에요.

허당 삼촌과 함께 관성력, 마찰력, 원운동과 원심력,

작용과 반작용, 중력, 탄성력, 부력, 자기력, 정전기력,

에너지에 대해서 배우게 되어요.

 

솔이와 결이는 동네 친구들과 함께 캠핑하는 날이래요.

보호자로 허당 삼촌이 함께 했구요.

삼촌이 아이들에게 마술을 보여주겠다고 하면서

동전 마술을 보여주었는데요.

바로 관성을 보여주는 활동이었어요.

관성물체가 제자리에 있고 싶어하는 것이에요.

 
허당 삼촌과 함께 롤러코스터를 통해서 원운동도 배우고,
캠핑자리를 찾기 위한 나침반을 통해서 자기력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 딸이, 초등과학 Q 8. 힘과 에너지를 받자마자,

사실, 초등과학Q 4. 물질의 비밀을 그리신 분과 똑같다는 것을

제일 먼저 발견하더라구요.ㅎㅎㅎㅎ

그정도로 늘 세심하게 관찰하고, 초등과학 Q 시리즈를 사랑하는

소녀랍니다.

 

초등과학Q의 내용은 많이 알고 있던 내용이어서 어려움 없이

재미있게 읽었다고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내용을 전혀 모르는 친구들이 힘과 에너지를 위해서

이 책으로 처음 시작한다고 하면

재미있는 그림이 뒷받침해주어서 힘과 에너지 개념을

정말 쉽고 재미있게 읽을 것 같다고 이야기해주었어요.

초등과학 Q 8. 힘과 에너지,

허당 삼촌, 힘을 찾아줘를 읽고 나서

허당 삼촌이 나침반과 자석을 이용해서 자기력을 보여준

실험이 인상깊었나봐요.

그 실험을 집에서 해보았습니다.

사실, 몬스테라 잎을 싹뚝 잘라버린 거에요.

ㅋㅋㅋㅋㅋ

실험을 위해서 집에 있는 몬스테라 잎의 희생이 있었구요~ㅋ

실핀을 자석으로 문질러준뒤, 살포시 물위로

올려보았습니다.

 

초등과학의 딱딱한 개념을

말랑말랑하게 풀어주는 초등과학 Q시리즈의 매력에 또 한번

빠지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과학의 개념을 쉽게 풀어주고,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으로 더 아이들이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어서

초등과학을 시작하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벌써 초등과학 Q 8권을 만났어요.

앞으로의 9권..10권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