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세는 날 개암 그림책 13
제성은 지음, 릴리아 그림 / 개암나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딸이, 개암 그림책 013, <눈썹 세는 날>의

제목을 처음 봤을때

"엄마~ 난 눈썹 세는 날이라고 해서

눈썹을 일일히 하나하나 다 세는 건줄 알았어~"

라고 해서 빵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림을 보기전, 제목만 보면 당연히 그럴 수도 있겠다 싶기도 했구요.

그래서 아이와 한참을 웃었습니다.

ㅎㅎㅎㅎㅎ

눈썹 세는 날의 글 쓰신분을 보니까 제성은 작가님이시더라구요.

사춘기 대 갱년기 책을 정말 재미있게 읽은 터라

기억에 참 많이 남는 작가님이신데,

그림책도 쓰시다니 깜짝 놀라기도 하였습니다.

눈썹 세는 날의 책 표지를 펼치면 이렇게

달력이 보여요.

아이들의 스케쥴인가봐요.

12월 31일, 눈썹 세는 날이라고 적어두었네요.

눈썹 세는 날은 바로 음력 12월 31일,

섣달 그믐날을 말하는 거에요.

이 책을 읽기 전, 섣달 그믐날에 대해서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해보고, 알아보면서

시작하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섣달 그믐날은 한 해의 마지막이므로 새벽녘에 닭이

울 때까지 잠을 자지 않고 새해를 맞이한다고 해요.

지나간 시간을 반성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통과의례로 마지막 날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생각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이 의미를 알고나서 눈썹 세는 날을 함께

읽으면 더 의미가 다가올꺼에요.

온이와 라온이는

누가 누가 안 자나 내기를 합니다.

"먼저 잠들어서 내일 아침에 눈썹이 하앟게 세면 지는거야."

라고요.

그러다가 정말 창문이 두드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툭툭, 툭툭.

눈처럼 새하얀 토끼가 나타났어요!

토끼가 왜 안자냐고 물으니까,

누가누가 안자나 내기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했어요.

그래서 토끼가 심판이 되어주었답니다.

아주아주 큰 토끼의 품에서 옥토끼가

토닥토닥, 해주고 있는 모습이 있는데요.

가온이와 라온이가 잠이 솔솔 올까요?

아이들의 대답은 아니요! 였어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옥토끼는 흔들흔들...

잠을 재우려고 하는데요....

가온이와 라온이의 눈썹은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우리 딸, 책을 다 읽고나서는

"엄마~ 음력 12월 31일이 섣달 그믐이구요.

이 날을 눈썹 세는 날이라고 부른대요."

라고 말해주었어요.

가온이와 라온이와 함께 옥토끼의 이야기로

우리의 세시풍속 이야기를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를 듣는 것 처럼

느껴졌다고 합니다.

옥토끼의 품에 한번 안겨서

토닥토닥임을 받아보고 싶대요.^^

큰 옥토끼의 모습이 너무 포근해보였다고 합니다.

 

눈썹 세는 날을 다 읽고,

예쁜 엽서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했어요.

 

개암 그림책의 눈썹 세는 날은

가온이와 라온이의 남매이지만,

우리 딸이 만들어본 엽서에는

자매가 함께 하는 모습을 그렸더라구요.^^

그리고 서로의 눈썹이 세었는지

돋보기로 확인하는 모습을 그렸는데

이 그림이 참 재미었어요.^^

 

곧 음력 12월 31일이 다가옵니다.

우리도 마지막 한해를 보내고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섣달 그믐의 의미를 함께 보내볼까요?^^

옥토끼와 가온이 라온이와 함께

섣달 그믐의 의미를 알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