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지식 탐험대 : 곤충 - 우주 떠돌이들, 곤충으로 변신!, 개정판 떴다! 지식 탐험대 (개정판)
한현주 지음, 김중석 그림, 김태우 감수 / 시공주니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표지가 동화책인줄 알았어요.^^ 곤충들이

귀엽게 날아다니는 모습이, 아~ 동화책인가?

싶어서 펼쳐봤더니 떴다! 지식 탐험대는 곤충에 관한

개념과 지식을 전달해주는 이야기 책 이더라구요.

 

시공주니어의 떴다! 지식 탐험대 곤충

곤충의 역사부터, 곤충과 벌레의 차이, 곤충의 살이,

곤충의 의사소통 등등 곤충의 모든 것을

다 말해주고 있어요.

 

시공주니어의 떴다! 지식 탐험대 곤충 속 등장인물은

그림만 봐도 귀엽더라구요 ㅎㅎㅎ

우주를 떠돌아다니는 외계 생명체가 지구에 사는

곤충에 호기심이 생겨 지구로 날아오면서

곤충에 대해서 이야기가 되는 거에요.

외계 생명체의 이름은 '메로롱', '또로또로',

'여리여리', '띠띠'에요.^^

 

외계 생명체 중 띠띠는 10년전에 벌써 지구로 훌쪽 떠났대요.

특이하게 무생물로 변신하는 걸 좋아했다는데요,

지금은 띠띠가 지구에서 무엇으로 변신해서 살고 있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었대요.

또로또로, 메로롱, 여리여리는 지구에 가서 곤충도 궁금했고,

띠띠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 궁금해서

지구로 떠나게 된거에요.

 그런데, 외계 생명체인 또로또로, 메로롱, 여리여리는

곤충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던 거에요.

그래서 빨리 곤충을 만나고 싶었는데요.

길앞잡이라는 곤충을 만지게 되어요.

길앞잡이는 곤충계의 무법자였지요.

길앞잡이는 자신이 숨구멍에 함부로

손을 댔다며 화를 버럭 냈어요.

메로롱은 대체 구멍이 어디 있냐고 그랬더니

길앞잡이는 곤추으이 '곤'자도 모른다며

곤충의 호흡기에 대해서 말을 해주었어요.

그러면서 곤충의 특징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어요.

곤충은 크게 머리, 가슴, 배로 나누어지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요...

그리고 또로또로와 여리여리, 메로롱은 잠자리를 만났는데요,

잠자리의 눈을 보게 돼요.

잠자니는 수많은 낱눈이 모여서 이루어졌대요.

글쎄, 2만 8천개의 낱눈이래요.

눈이 2만 8천개라고 상상을 해보니,,

막..제 눈이 어질어질해지는 것 같았어요.ㅎㅎㅎㅎ

잠자리의 작은 몸집에 2만 8천개의 낱눈이 모여져 있다니

곤충의 몸은 정말 신기했어요.

 그리고 우리 딸이, 시공주니어의

떴다! 지식 탐험대 곤충을 읽으면서 처음 알았던 부분이

있대요.

바로 '좋은 곤충, 나쁜 곤충'의 내용이었는데요.

무당벌레가 다 좋은 무당벌레로만 생각했대요.

그런데, 무당벌레가 다 같은 무당벌레가 아니였더라구요.

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는 농작물을 망치는 나쁜 곤충이래요.

점이 일곱개인 칠성무당벌레는 농사를 도와주는 좋은 곤충이구요.

전혀 몰랐습니다. ㅠㅠ

우리 딸도, 저도 무당벌레가 다 같은 무당벌레인줄만 알았어요.

떴다! 지식 탐험대 곤충을 통해서

정말 큰 배움을 가져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곤충 하면 나오는 이야기는

쇠똥구리인것 같아요.

언젠가 우리가 쇠똥구리의 모습을 보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아서

안타까워요, 이제 다 우리의 자연이 파괴되어서 그렇겠죠.ㅠ

귀하신 몸이 된 쇠똥구리 뿐 아니라

멸종위기에 있는 곤충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우리 인간이 이렇게 만든 것 같아서

참 미안해졌어요.

시공주니어의 떴다! 지식 탐험대 곤충을 읽으면서

잠자리의 눈 갯수에 깜짝 놀랐다고 하구요,

곤충들의 의사소통을 재미있게 읽게 되었다고 해요.

외계 생명체들의 이름도 너무 귀여웠다고 하네요.^^

떴다! 지식 탐험대 곤충을 읽고나서,

자기가 상상해본 외계 생명체를 그렸고,

그 생명체가 지구에 와서 개미를 만난 것을

그려보았다고 합니다.

 외계 생명체 이름은 '브끄브끄'라고 해요.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고 합니다. ㅎㅎㅎ

브끄브끄가 알아낸 곤충은 개미이고,

개미의 공생관계, 공격성, 집에 대해서

정리해 놓았더라구요.^^

떴다! 지식 탐험대 곤충

우리 아이들 초등 3~5학년 과학 교과와 연계되는 부분이에요.

곤충에 대해서 외계 생명체와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

떴다! 지식 탐험대 곤충으로 꼭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