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어드벤처 1 - 모험의 시작 코딩맨 어드벤처 1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인

코딩맨 엔트리가 이제는 코딩맨 어드벤처로 만나게 되었어요.

표지만 봐도 넘넘 설레였어요~!!

그 첫 번째 이야기로 모험의 시작이라고 하니까..

어떻게 이야기가 흘러갈지 정말 기대가 되었답니다.

 

코딩맨 어드벤처 1. 모험의 시작의 차례를 보니까,

아리라는 인물도 등장하고, 새로운 코딩 전사들이 탄생하나봐요.

강민이와 예린이 말로, 코딩 전사들이 또 등장하다니

정말 흥미진진할 것 같았어요.

그런데, 저 차례 속 검은 망토의 뒷모습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아닌게 아니라, 등장인물에 검은 망토는 수수께끼 같은 존재라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음.....

코딩맨 어드벤처 1. 모험의 시작 등장인물은

유강민, 강아리, 주예린, 박호동, 김환희, 레이카,

그리고 스마일, 주철진, 문 박사가 등장합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친구들은 어떻게 만나게 되었을지

빨리 책 내용 속으로 들어가고 싶었어요.

디버깅에서 또 비밀스러운 장소를 만들었어요.

또 언제 있을지 버그킹의 공격에 대비해서

코딩 특공대를 비밀리에 키우기 위해서래요.

그래서 코딩 특공대로 뽑힌 친구들은

강민, 예린, 환희, 레이카 입니다.

 

코딩 특공대의 중요한 임무가 있어요.

버그킹덤에서 가져온 데이터 분석을

코딩 특공대가 함께 해주는 거에요.

그리고 새롭게 코딩 전사들을 함께 뽑아야 하는 거에요.

코딩력을 가진 아이들을 찾는 거지요.

이러한 코딩력을 가지는 아이들을 어떻게 찾아내야 할까요?

 

컴퓨터 영재라고 해서 코딩력이 있는 아이들이 아니었어요.

컴퓨터와 친하다고 다 코딩력이 있는 것도 아니였구요.

혈액 속에 강한 전자기파가 흐르고 있는 아이들.

바로 아리와 호동이가 코딩 전사에 합류하게 됩니다.

아리는 컴퓨터 언어 천재, 호동이는 아두이노 천재이죠.

새롭게 탄생한 코딩 전사들은 본격적으로 데이터 수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단, 시한폭탄이 설치가 끝나기 전에는 수색을 마쳐야 하구요.

책 읽으면서도 조마조마 하더라구요. 으흐~

도대체 숨겨진 테이터 저장 공간은 어디에서 마주치게 될까요?

 

코딩 전사들이 픽셀 방에 가서 픽셀로 변화된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ㅎㅎㅎㅎ

픽셀방에서 한참 데이터 저장 공간을 찾는 모습을 보다보니,

어느새 시간은 지체되고....

시한폭탄 설치는 끝나게 되는데요...

코딩 전사들은 데이터 저장 공간을 찾게 된걸까요?

 

아흑~~ 읽는 내나 조마조마해서 혼났네요. ㅎㅎㅎ

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코딩 전사들을 만나게 되어서

참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딩 전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능력들이 필요할지

그 능력들을 보면서 코딩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해요~

코딩맨 어드벤처 1. 모험의 시작을 읽고나서 빨리 2권이 기다려진다고

난리가 났어요. ㅎㅎㅎㅎ

도대체 이 다음 이야기는 어떻게 된거냐구요~

ㅎㅎㅎㅎㅎ

 

코딩맨 어드벤처 1. 모험의 시작을 읽고나서

우리 딸이 상상하는 '코딩걸'을 그려보았다고 합니다.

한쪽은 슈트를 입었을 때 모습, 다른 한쪽은

교복을 입었을 때의 평상시 모습이라고 하네요.

코딩걸의 이름은 '연서'라고 합니다.

왠지...익숙한 이름? ㅎㅎㅎㅎㅎㅎ

본인 이름 거꾸로 한거에요.

ㅋㅋㅋㅋㅋㅋ

코딩맨 어드벤처로 새롭게 만나게 된 코딩 학습 만화!!

더 흥미진진하고, 앞으로의 내용이 정말 더 궁금해졌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