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4 : 사라진 태극혼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4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초등들이 정말정말 좋아하는 만화 중 하나가

바로 강철의 파이터 에요!!

강철의 파이터 4. 사라진 태극혼으로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인

강철의 파이터는 강렬한 싸움 장면이

정말 생생하게 전해지는게 특징 중의 하나이기도

하는 것 같아요.

 

강철의 파이터 4의 차례를 보면서

나카타 아버지의 비밀과 사라진 태극혼 그리고

다시 태어난 오니의 소제목들이

눈에 먼저 들어왔어요.

과연 나카타 아버지의 비밀이 무엇인지

어떤 일이 생길지 기대반, 걱정반의

느낌이 생기더라구요.

 

이때까지 강철의 파이터를 읽으면서 못봤던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바로 렌야 박사의 모든 연구 자금 및 편의 제공을

담당하는 하나비, 그리고 미국 재벌 가문의 후계자인 마이클의

존슨 로봇 시리중 하나인 즌슨 양이 새롭게 등장합니다.

나카타와 태극이는 일본으로 가려고 합니다.

나카타의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서요.

그런데 최대한 빨리 갈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하이퍼루프를 선택해요.

와우!!

하이퍼루프는 제가 아이들 미래 과학 관련, 로봇 관련

다른 책들 속에서 봤던 교통수단인데,

이 강철의 파이터 속에서 하이퍼루프가 등장하니

괜히 더 반가웠고, 한편으론 부럽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

2013년에 일론 머스크가 제안한 하이퍼루프가

정말 우리의 현실 속에 얼른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나카타의 아버지를 만나게 되면서

태극이와 나카타의 사이가 좀 더 가까워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런데 역시나..하나비라는 새로이 등장하는 인물은

좋은 사람이 아니었네요.ㅠㅠㅠ

오니와 태극혼을 뺏으려고 해요.

오니보다 백배, 천배 큰 요코즈나와의 대결을 벌입니다.

정말 대결 장면은 늘 봐도봐도 강철의 파이터 속

로봇 대결 장면이 최고인 것 같아요.

생동감 최고입니다.

대결을 마친 오니는 알이 되어 버립니다.

그리고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기다리게 되죠.

렌야 박사의 부탁으로 나카타와 태극이는 한국의 카이스트

이승환 박사를 찾아갑니다.

오니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가게 되는데요.

그런데 결국 일이 생기게 되어요.

태극혼이 사라지게 됩니다.

미지의 로봇에게 태극혼을 빼앗기게 되고,

미국의 마이클을 찾아가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오니는 업그레이를 통해서 다시 재탄생하게 되고,

태극이와 나카타 그리고 마이클은 태극혼의

위치를 찾아 떠나는데요,

그곳에서 로봇 삼총사와의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마이클의 존슨 양까지 등장해서

태극혼을 구해내려고 하는데요.

과연 태극혼은 구해지는 걸까요?

벌써 5권이 심~~~하게 기다려지네요.

ㅋㅋㅋㅋㅋㅋ

완전 작가님! 천재같으세요.

어떻게 이렇게 4권의 끝을..

ㅎㅎㅎㅎㅎㅎㅎ

 

 

우리 딸은, 이번 강철의 파이터 4. 사라진 태극혼을 읽으면서

더 웃음이 나왔다고 합니다.

중간중간, 등장 인물들의 대화에서 웃음 포인트가

더 많이 등장한것 같다면서

더 좋아하더라구요.

강철의 파이터를 읽으면 로봇에 대한 정보 및 지식 뿐 아니라,

과학적 상식도 높아지게 만드는 학습 만화임을

늘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

강철의 파이터 4. 사라진 태극혼을 읽고나서

이 책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오니의 장면을 본 뒤,

"내가 상상하는 다시 태어난 오니"를 그려보고

싶다고 했어요.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는데요.

뭔가 헤어 스타일이 좀 더 달라졌다는 것. ㅋ

무기를 장착했다는게 달라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인공지능 로봇 배틀 학습만화인

강철의 파이터는 읽으면 읽을수록 정말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요!

정말정말 강철의 파이터 5권~~

빨리 읽고 싶어욧!!!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