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6 : 베트남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6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세계사 학습 만화 하면 딱!

떠오르는 책은 바로

고고 카카오프렌즈가 아닐까 싶어요!

특히, 이번 고고 카카오프렌즈 16권은 베트남 편이더라구요.

우리 딸은 어디서 갑자기 아오자이를 꺼내 왔어요.

ㅋㅋㅋㅋㅋ

지금은 작아서 못 입지만,

이 예쁜 아오자이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리고 우리 아이들은 베트남을 참 좋아해요.

친구들 엄마 중에서 2명의 베트남 엄마가 계시거든요.

그래서 저희가 베트남을 더 좋아하는 이유도 있고,

베트남 음식을 특히 정말 좋아합니다

 

특히 고고 카카오프렌즈가 100만부 판매 돌파를 했다는거

아시나요? 정말 경사스러워요!!

우리 아이들도 사랑하고, 읽고, 또 읽는 도서 중의 하나가

바로 고고 카카오프렌즈거든요.

그래서 100만부 돌파를 했다는 사실에

고개를 끄덕끄덕하며 공감이 많이 되었답니다.

고고 카카오프렌즈 16권 베트남 편의 표지만 봐도

딱~ 베트남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다 담겨져 있는 것 같았습니다.

지금 다시 봐도, 베트남 커피와 쌀국수가 또 생각나네요.

ㅎㅎㅎㅎㅎ

베트남 하면 쌀국수가 생각나죠?

그리고 베트남은 쌀 생산국으로도 유명한대요.

어떻게 그렇게 쌀 생산으로 유명한지,

어떤 이유에서 베트남에서 쌀이 많이나오는지

고고 카카오프렌즈 통해서 잘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고 카카오프렌즈 16. 베트남을 읽으면서

참 가슴 아프기도 했어요.

베트남에서는 정말 전쟁이 긴 시간동안 여러 나아와 전쟁을

했던 나라더라구요.

더구나 베트남이 미국을 상대로 이긴 전쟁을 했더라구요.

미국이 졌다 라고는 생각을 못하고,

그냥 베트남이 졌다, 이겼다라고만 생각하다가

미국이 진 전쟁이다 라는 글을 보면서

아하~ 하며 느낌표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베트남 국민들의 독립을 위한 간절함이

고스란히 전해지기도 했어요.

 

그리고 이프와 이브가 "호 아저씨"라 불리우는 호찌민에 대한

첫 인상을 보고,

낡은 옷을 입고 있어서 그냥 동네 할아버지로 생각하는 모습에....

우리 딸은 큰 교훈을 받았다고 합니다! ㅋㅋㅋ

우리 딸은 베트남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어서

참 좋은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쌀국수를

베트남에 가서 직접 먹어보고 싶다고 했어요.

아름다운 하롱베이도 직접 보고싶다고..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어서

베트남으로 여행을 꼭 가보고 싶다는 소원이

가득해졌다고 합니다.

고고 카카오프렌즈 16. 베트남 편과 함께

100만부 돌파 컬러링 엽서책이 함께 왔어요.

고고 카카오프렌즈 16. 베트남 읽자마자,

베트남을 먼저 찾아서 색칠도 해보았습니다.

우리와도 가까이 살고 있는 베트남의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 들게 한

고고 카카오프렌즈 16. 베트남 편이었어요.

엄마가 읽기에도 베트남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

몰랐던 것이 많아서

새롭게 지식을 쌓게된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