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바다 도란도란 마음 동화 3
조경숙 지음, 이수연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량한 표지부터 눈에 확 들어왔어요.

그리고 바다를 바라보는 아이의 뒷모습...

제목은 아빠 바다래요.

제목이 왜 아빠바다일까요?

궁금증을 갖고 펼쳐보았습니다.

책 표지와, 책 속의 그림으로 된 엽서 또한

너무 맘에들었구요.

 

 

바닷가에서 할머니와 엄마와 민박집을 하는 동해네에요.

동해가 5살때 아빠는 저 멀리 바닷가에 계신가봐요.

올 여름도 어김없이 손님을 기다리는데..

동해는 친구가 오기를 기다립니다.

우연인지...서울에서 친구가 와요.

이름은 정민이. 서울에 바다가 없다는 말에,

동해는 으쓱해하며 정민이를 데리고

바다구경을 시켜줍니다.

사실, 동해는 친구가 오면 아빠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던 것 같아요.

아빠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내 친구에게 자랑스러워하듯, 말해주는

동해의 모습이 상상이 되면서,,

가슴 한쪽으론 아리면서도, 얼마나 아빠 이야기를

하고싶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청량한 그림책과 글이 참 잘어울렸어요.

 

우리 10살 딸래미는 여전히 그림책을 사랑합니다.

청어람주니어의 아빠바다를 읽으며,

그림과 글을 하나하나 곱씹어서 보더라구요.

동해가 바다를 보며, 아빠 바다라고 왜 했을까..

아빠를 이렇게 표현했네요?

동해의 아빠에 대한 그리움과 감사함이

고스란히 전달받았다고 합니다.

아빠 바다 속 표지와 책 속의 그림으로 된 엽서를 보자마자

여기서 책 글귀를 직접 써보고 싶다고 했어요.

아빠가 저리쯤에 계셔~

아빠가 저렇게 웃고 계셔~

동해의 마음이 다시금 생각나기도 했어요.

 

바다라는 소재로, 아빠에 대한 그리움과

동해의 순수한 마음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