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5 : 추리1등의 활약 문과1등 이과1등 5
최재훈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한영향력을 주는 유튜브 채널, 1등 미디어가

전해주는 이야기

문과1등 이과1등5. 추리 1등의 활약이 나왔습니다.

 

이번 문과1등 이과1등 5. 추리 2등의 활약에서는

등장인물이 굉장히 많이 나와요.

문과1등을 중심으로

논리적인 사고를 하는 추리1등, 그리고

모든 것을 먹는 것과 연결하는 뒤에서 1등,

이과1등과 같은 조로는

예체능1등, 팔뚝1등, 밀리터리1등이 함께 합니다.

그리고 일등고 선배들도 등장해요.

전통과자1등, 트로트1등, 여행1등이 새롭게 나오네요^^

그리고 문과1등을 무너뜨리기 위해 심영보와

마상의 인물이 등장하게 됩니다.

 

일등고 학생들이 수련회를 위해 버스를 탑승합니다.

반면, 심영보는 마상의 인물로부터

2등 연합의 짱이 되라는 전화를 받아요.

문과1등을 없애기 위한 목적과 함께요....

마상의 인물은 과연 누구일까요?

 

그런데 한편, 일등고 친구들이 탑승한 버스에서

목적지를 아무도 몰라요.

그저 유일한 단서는

'학생들이 목적지를 입력한다'였어요.

아이들은 교장쌤으로부터 문장을 받게 됩니다.

추리 1등은 그 문자들을 확인한 결과

맨 끝의 숫자가 다름을 알고,

목적지를 알아냅니다.

 

 

하지만 목적지인 복 휴게소에 도착을 했지만

휴게소에서의 새로운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과연 친구들은 미션을 해결 할 수 있을까요?

수련회 한번 가기 진짜 힘들어 보였답니다.

ㅎㅎㅎㅎㅎㅎ

우리 딸이, 무슨 수련회 한번 가는게

이렇게 힘든거냐며...ㅋ

자기 같으면 포기하고 왔을꺼라네요.

ㅎㅎㅎㅎㅎ

제3화 "고정 관념을 깨야 진짜가 보인다! 속

이야기가 인상 깊었어요.

일반적인 상자의 고정관념을 깨는 것과,

휴게소에서 호두과자를 나눠먹는 과정에서

늘 우리들이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이과1등과 추리1등의 활약으로

그 고정관념을 깨는 모습이 정말 멋있어 보였습니다.

포기할 것 같아 보였던 상황이었고,

수수께끼 같은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책을 읽으면서도 조마조마했는데요.

친구들이 풀어나가는 모습이 정말

멋져보였어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체를 바라보는 큰 눈'이

필요함을 깨닫고,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서

미션을 해결하는 모습에

정말 박수를 보내주고 싶었습니다.

문과1등 이과1등 5. 추리 1등의 활약을

읽으면서 미션을 해결해 나가면서

더 흥미진진했다고 해요.

책을 읽으며 본인도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며

함께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문과1등 이과1등 5. 추리1등의 활약에서

혼자만의 1등이 아닌,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서

모두가 1등의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서

더 보기 좋았다고 해요.

우리집 10살 쪼꼬미가 상상해서

추리 이야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추리1등의 활약다운 활약은 아니지만..

10살 쪼꼬미의 활약을 귀엽게 봐주세요.^^

문과1등 이과1등을 읽고나면,

주변 엄마들도 한목소리로....

"이 학습만화는 다른 만화랑은 차원이 다른것 같아서 좋아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메세지를 주는 것 같아서 좋아."

라고들 말을 해주어요.

제가 읽어도, 재미도 있으면서

선한 영향력을 받는 것 같아서

늘 웃음짓게 해주는

1등 미디어의 문과1등 이과1등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