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 스파이 1 : 사라진 보물 키드 스파이 1
맥 바넷 지음, 마이크 로워리 그림, 이재원 옮김 / 시공주니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회 연속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가 맥 바넷의

첫 스파이 동화인 <키드 스파이 1. 사라진 보물>이

출간되었습니다.

한번 받기도 어렵다는 칼데콧 아너상을

2회 연속 받은 작가라니요!

이 타이틀만으로도 꼭 봐야하는 책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키드 스파이의 제목을 보던 우리 딸이

스파이?? 그 스파이 말하는건가?

하고 책을 들여다보더라구요.

그러면서 자기도 스파이가 된 것처럼

사진을 찍어야 한다면서.ㅎㅎㅎ

 

맥 바넷의 키드 스파이는 작가 본인의 어린시절

이야기래요.

어린시절에 스파이였다니, 작가의 글을 읽고서도

사실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맥 바넷의 편지를 읽고

옮긴이의 센스도 느껴지고, 작가님 특유의

재치있는 말투가 왠지 전해져 오는것 같았습니다.

 

스파이 시절의 맥 바넷은 어떻게 해서

스파이가 되었을까요?

작가가 되기 이전, 어린시절에

스파이였던 것입니다.

 

미국에 살고 있는 맥 바넷은

어느 날, 수상한 전화를 받게 됩니다.

바로 영국 여왕으로부터요.

영국 여왕의 왕관 보석이 사라졌기 때문에

맥이 그것을 찾아주길 바란다며

미국에서 런던으로 비행기를 타고 오길

바란다고 합니다.

 

영국 여왕은 비행기표 한 장과 색깔의 영국 지폐 뭉치를

보냈습니다.

맥은 게임보니, 책 세권, 칫솔, 모자, 티셔츠

그리고 후드점퍼를 챙겼습니다.

스파이니까 짐은 가볍게 챙긴거죠.

그림을 보니까, 스파이답게

셜록홈즈를 챙겼나봐요.

ㅎㅎㅎㅎ

 

엄마가 새 학년이 되면 한 벌만 사주시는

맥이 가장 좋아하는 청바지를 입고 갑니다.

그런데 이 청바지는 소련에서는 불법이래요.

청바지가 불법이라니, 참 신기하기도 하고,

황당하기도 했습니다.

 

맥은 영국 여왕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영왕을 만나고 보니, 보석이 한가득 있었던거죠.

왕관 보석은 140가지가 넘었는데, 그 중에서

여왕의 숟가락이 없어졌던거에요.

왕과 여왕의 대관식 때 쓰이는

"대관식 숟가락이었던 거에요."

맥은 KGB(소련 스파이)의 짓으로 생각했어요.

하지만 범인은 바로 프랑스 대통령이라는 거에요.

프랑스 대통령이 영국 여왕에게

보낸 편지에 숟가락을 훔쳤다고

써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프랑스 대통령을 만나기 위해서

프랑스로 가요. 그런데 맥은

프랑스 대통령이 남의 물건을 훔쳐간 댓가로

똑같이 보여준다며

루브르 박물관을 몰래 침입하여

물건을 몰래 가져오기로 계획합니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영국 여왕의 숟가락과

맞교환을 하면 되겠다고 생각하죠.

 

그런데 맥은 몰래 루브르 박물관에 진입하는데는

성공하는데요...

그말 들키고 말아요.

몰래 모나리자를 들고 나오다가

낯선 남자에게 그림을

빼았겨 버리는데요.

사실, 이 남자는 맥이 루브르 박물관에

도착한 순간부터 몰래 보고 있었던 사람이더라구요.

키드 스파이 90~91페이지 사이의

그림을 다시 찾아보세요.

ㅋㅋㅋㅋ

깜짝 놀라실껄요? ㅎㅎ

 

맥은 어떻게 해서 영국 여왕의 숟가락을 찾게되고

모나리자 그림을 뺐아겼다가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이건 직접 키드 스파이를 꼭 보셔야합니다!

맥 바넷을 꼭 믿으셔야 합니다.

 

우리 서연이는 스파이가

KGB기지를 CCTV를 잘 피하고,

KGB요원의 눈을

잘 피해서 탈출해보는 미로를 그려본다고 했어요.

맥 바넷의 키드 스파이 1. 사라진 보물을 읽고,

나도 내가 '스파이'가 되어서

몰래몰래~ KGB기지를 잘 탈출 할 수 있을까요?

키드 스파이 1. 사라진 보물을 읽고나서

계속 옆에 와서 엄마에게 했던 말이 있어요.

"엄마~ 이게 진짜 맥 바넷 작가님의

어린시절 이야기라는데요..

믿어지지가 않아요.

그때 당시, 어린 나이에도 스파이가 될 수

있는거에요? 어떻게 하면 스파이가 될 수 있을까요?

무섭지는 않았을까요? 그리고 소련이라는 단어

오랜만에 들어봐요~" 등등

맥 바넷의 키드 스파이 1. 사라진 보물을

읽고 작가님의 어린 시절에 대한 궁금증이

굉장했답니다.

그런데 두 번째 스파이 임무는 뭐에요?

아~~~ 1권의 결말이 이렇게

끝나기 있는거에요?

얼른 키드 스파이 2권 만나게 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