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도티 Who? Special
김현수 지음, 유희석 그림, 나희선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53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가 누구냐고 물으면?

대한민국 사람들 모두,

도티!! 라고 말할 거에요.

 

 

초통령, 도티의 본명은 나희선이랍니다.

우리의 아이들은 이미 본명까지

다 알고있다는 사실!^^

다산어린이에서

who? special 도티 이야기가 나왔답니다.

우리집 아이들 Who 도티가 나왔다고 하자

서로 내가 먼저 찜~ 찜~

싸우느라....

ㅎㅎㅎㅎㅎ

 

초통령 도티, 아니, 희선이는

어렸을때부터 정말 착실한 아이였어요.

해야 할 일을 열심히 하고,

친구들과 놀때도 열심히 노는

어른스럽고 활발한 아이였답니다.

 

 

책을 좋아하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책 읽기를 즐겨했다고 해요.

역시, 책읽기가 답인가봐요

책 속에서 지혜를 찾고,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학창시절에는 늘 모범을 보이고,

친구들의 의견도 귀담아 들을 줄 알았던

희선이는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았답니다.

어렸을 때의 그 모든것이 바탕이 되어,

늘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하는 데에

두려움이 없었고, 최선을 다했던

희선이였던 거죠.

이효리의 팬이되고,

김연아의 팬이 되면서

그들의 영상을 편집하면서

동영상 편집 기술을 익히게 된 것이라네요.

대단해요 정말!

어릴때부터 늘 책을 가까이하고,

놀땐 놀고, 공부할땐 공부했던 희선이는

연세대학교에 합격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인문학과로 입학을 했다가

법학과로 전과를 했어요.

하지만, 늘 고민속에 살았었답니다.

휴학과 복학을 반복하며 방황의

시간을 보내다가 군대에서

미디어 기업의 광고를 보고,

바로 자신의 꿈을 찾게 됩니다.

이것의 시작으로 신문 방송학과의 수업을

들으면서 미디어 산업에 대한 지식을

쌓기 시작했던 것이죠.

구글에서 일하고 있는 필성이라는 친구의 도움으로

유튜브 교육 프로그램을 듣게 됩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대해 알게되고,

수많은 영상을 보며 연구하게 된 결과

2013년 10월 첫 방송을

시작했어요.

늘 긍정적인 성격의 도티는

한 명의 구독자여도 소중히

생각했습니다.

도티의 성실함과 어린이들에 대한 진심이

전해지면서 7개월만에 10만 구독자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도티는 부푼 꿈을 안고

'샌드박스 네트워크'라는

MCN회사를 설립했어요.

투자자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들의 비전을 믿어주는 투자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도티를 캐릭터로 성장시켜야 한다고

십 대를 위한 캐릭터로

성장시킵니다.

도티의 유튜브 영상은 국내 채널로는

처음으로 온라인 개인 방송을

TV 프로그램으로 편성한

사례이지요.

하지만, 도티는 앞만보고 달려오다가

뜻하지 않게 어려움에 처하게 됩니다.

공항장애 진단을 받아요.

약을 먹고, 휴식기를 갖게 됩니다.

2019년 봄, 도티는 용기를 내어 근황을 전하고,

다시 팬들의 곁으로 나와주었습니다.

힘든 시기를 잘 이겨 낸 도티는

또 다른 모험을 시작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팔방미인 나희선의 도전으

많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세지가 되어 준것 같아요.

 

 

우리집 10살 쪼꼬미가

who?스페셜 도티를 읽으며

도티가 어렸을때부터 역시 남달랐구나..

라고 얘기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역시 책읽기야!

라며 엄지척 해주었어요.

그리고 희선이는 어릴때,

친구와 놀기 전에, 꼭 할일을 먼저했다는 부분에서

우리 딸이..머리를 긁적긁적 하더라구요.

맨날 엄마랑 이부분에서 부딪히거든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who?스페셜 도티를 읽고나서

크리에이터라는게 아무나 쉽게 되는게

아니었구나..라는 걸 깨달았다고 합니다.

그전까지는 그냥 무조건 나도 크리에이터

되고싶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그냥 하고싶다고 되는게 아닌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who?스페셜 도티 부록으로

<나만의 표지 꾸미기>가 있어요.

캐릭터 스티커로

who?스페셜 도티 노란 표지를 벗겨내고

파란색 표지에 꾸미는 거에요.

 

12살 오빠가 10살 동생에게

양보 안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우리집 쪼꼬미는 오빠에게

잘 양보해주었구요^^

12살도 재미있게 who?스페셜 도티읽고

나만의 표지 꾸미기 완성!

 

who?스페셜 도티를 읽고,

우리집 쪼꼬미는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유튜브 도티의 채널아트를

표현해본 것이라고 합니다.

 

who?special 도티 속의

초통령 나희선의 이야기를 직접 읽고 나서

엄마인 제가 나희선(도티)의 이미지가

새롭게 보였어요.

솔직히, 엄마들은 유튜브 하면..

또? 그걸 또봐? 라며..

너무 빠져서 보니까..

늘 불안하고, 불편한 감정이

드는건 사실이거든요.

그런데

who?special 도티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아이가, 크리에이터 도티

뿐 아니라,

그것을 이루어내기까지의

나희선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알게 해준 책이여서

참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초통령, 도티!

나희선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아이가 더 앞으로

모든 부분에서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었으리라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