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 머니맨 어벤저스, 건방이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천효정 지음, 이정태 그림 / 비룡소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방이가 돌아왔다!!

우리집 아이들이 건방이 시리즈를 엄청 좋아했어요.

건방이 시리즈 시즌1이 마무리되고,

새롭게 건방이 시리즈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져스로 돌아왔어요~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시즌 두번째!

그 1탄으로 만나게 된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저스]

추천사부터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스토리텔링의 즐거움, 벗어남의 즐거움,

공식의 즐거움과 그것을 배반하는 즐거움,

말놀이의 즐거움 등을 마음껏 누리게 될 것이다"

- 아동문학평론가 권혁준

"아이들의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휴식 같은 책."

- 연합뉴스

건방이라는 단어만 봐도,

아이들이 설레여했어요~

시즌 2라고 하니까,,

도대체 무슨 내용이냐며..

우리집 남매들 서로먼저 읽겠다고

어찌나.ㅠㅠㅠㅠ

ㅎㅎㅎㅎㅎㅎ

 

오방도사의 제자 김독고와 이건방 그리고

최강 검객인 설화당주의 일곱 번째 제자인 백초아,

돌고래 고음으로 이름난 초등학생 유튜브 스타 송송,

광독지존삼천갑자 도사의 하나뿐인 제자 오지만,

어쩌나 건방이 일행에 얽혀 무술계에 들어온

학교 일짱 최호길이 만들어내는 이야기입니다.

 

고등학생 더벅머리는 중학생들한테 당합니다.

더벅머리는 얼마전 사촌동생이 해준 말을 기억합니다.

누군가 어떤 무서운 깡패를 만나면

머니맨 도와주세요를 세 번 외치면 된다구요....

다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머, 머, 머니맨 도와주세요..."를

외치다가 중학생들한테 오히려 더 놀림을 받아요.

그 순간 더벅머리는 중학생도 죽도록 미웠고,

녀석들 앞에서 벌벌 떨었던 자신이 너무나

한심했습니다.

그 순간, 검은 로브를 입은 남자가 나타납니다.

도깨비 가면을 쓴 남자예요.

도깨비 가면은 환약을 먹으면

스스로 복수할 힘을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더벅머리는 환약을 먹고 힘을 주체하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한편, 김독고와 이건방은 사부들이 중국 수련 여행을

떠난 상태였어요.

그리고 학교에 유튜브 스타 송송이가

등장합니다.

알고봤더니 송송이는 어릴때부터

건방이를 좋아했던 거예요.

그래서 건방이를 찾아서 전학을 온거구요.

그리고

원래 초등학생들을 나쁜 사람들로부터 구해주는

머니맨은 도꼬와 건방이였어요.

그런데 적귀가 등장하면서 도꼬와 건방이

그리고 친구들은 '머니맨 어벤져스'를 구성합니다.

적귀는 복수하고 싶은 사람들 마음을

조정합니다.

힘을 주체할 수 없게 만들죠.

적귀는 복수심에 가득찬 더벅머리에게 환약을 먹이더니..

학교 일짱에서 무술계로 넘어간 최호길에세 도전장을

내밀다가 호되게 당한 명왕성에게도 환약을 내밉니다.

머니맨 어벤져스는 각자의 결국 적귀와

직접 대결을 하게 되었고,

송송이의 돌고래 고음이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머니맨 어벤져스와 함께 또 하나의 재미는

이 아이들의 러브라인이였어요.

 

 

 

특히나 우리집 초등 5학년인 아들은,

건방이의 머니맨 어벤져스 스토리도 재미있었지만

이들의 러브스토리가 더 흥미로웠대요.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가 너무 궁금하다고

얼른 2권을 보고싶다고까지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러면서 1권을 또 읽고, 또 읽느라고 바빴습니다.

그리고 우리 초등 3학년이 딸은

만약 송송이와 건방이가 커플이 된다면....

이 커플 반대일세~~~

라고 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아이들이 러브라인에 급 관심을 보일줄을

몰랐네요.^^

우리 딸이 머니맨 어벤져스를

표현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특히..최호길 그린 것 보이시나요?

ㅎㅎㅎㅎ

책 속에서 호길이만...

저렇게 내려오는 모습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ㅎㅎㅎㅎㅎ

초등학생들이 읽기 좋은 무협동화로

건방이가 등장해서 더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의 즐거움!

또 그들의 예쁜 러브라인 이야기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게 만들었어요.

왜 아이들이 그토록 건방이 건방이~

했는지 알것 같구요~~

머니맨 어벤져스의 결성으로

앞으로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