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산어린이 #강철의파이터 를 보자마자

우리집 초딩들

"어? 강철의 파이터다!"

하는거에요.

 

 그래서 어떻게 아냐고 물었더니...

과**년 잡지에서 이미 봤었다고

알더라구요.

 오히려 우리 아이들이

강철의 파이터를 알고있어서.

엄마가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추억의 딱지놀이가 함께 들어있어서

이거 뜯지말고 소장하면 안되나고..ㅎㅎ

엄마는..아끼다 똥된다고..

그냥 갖고놀자고 했죠.ㅋ

 

 

 

 

강철의 파이터는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꼭 알아야할 내용들을

쉽게 이해시켜 주도록 나온 학습만화에요.

 

어렵고 딱딱하기만 한 과학 지식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접근해주는 거랍니다.

 

 

우리나라 무술 최고수인 태극의 아버지 강인한은

태극이가 엄마의 뒤를 이어

로봇 공학자가 되는 것을 반대합니다.

 

태극의 엄마는 로봇 연구를 하다가

의문의 죽음을 당했거든요.

엄마의 죽음을 조사하다가

사채까지 끌어쓰게된 강인한.

결국 학원마저 빼앗기고

엄마의 죽음을 본격적으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태극이에게는 로봇사관학교에

가는 것을 허락하구요.

 

태극이는 아빠와 떨어져

로봇 아일랜드로 가게됩니다.

 

로봇사관학교에서는 레벨별로 반이 나눠집니다.

레벨 1반은 조립부터 시작해서

 기본을 다지는 곳.

 

레벨 2반은 실질적으로 학생들이 오는 반으로

로봇의 동작 제어, 인공 지능 등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체적인 통제 시스템에 대해 배우는 반

 

레벨 3반은 로봇 격투반!

세계 최고의 로봇을 목표로

로봇 테크놀로지의 절정을 보여줄

최고 인재들의 반입니다.

 

레벨에 따라 정해진 기숙사와 식당을

이용한대요.

레벨 테스트를 거쳐서 반이 나눠지고,

각 관을 가장 빠르게 통과학

우수자 10명만이 레벨 3반에 들어갑니다.

 

 

로봇 주인의 컨트롤 능력을 시험하느

로봇 테스트관은

불의 관, 물의 관, 충격의 관

 

각각의 관을 통과하는 로봇들의 테스트를 보면서

충격량, 철의 부식, 열의 팽창 등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어요.

 

로봇들의 테스트 통과하는 그림을 보고있자니

마치 내가 로봇을 조정하고 있는것도 같고,

내가 로봇이 된 것 같더라구요.

태극혼과 오니를 포함애서 레벨3반에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레벨3반의 반장을 뽑아야해요.

 

반장 후보는 1등으로 통과한 일본의 나카타

2등으로 돌파한 한국의 강태극

 

하지만 반장 선발 방식을 통과해야합니다.

바로 로사 로봇 격투 대회에요.

태극혼과 오니의 격투대결을 통해서

최첨단 신소재, 수소 에너지, 원소, 초음속 등의

과학적 용어와 원리에 대해서

쉽게 이해가 되었어요.

 

태극혼과 오니의 격투 모습이

진짜 빠져드는 기분이었어요.

그림 표현이 정말 박진감 넘치더라구요.

 

그림도 생동감 넘치고,

과학도 재미있게 배우고,

아이들 강철의 파이터 2권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ㅋㅋㅋ

그리고 우리집 아들래미가..

강철의 파이터를 읽고

자기가 태극혼과 오니의 격투 장면을

책 속에 없는 것을 상상해서

표현해 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태극혼이 삼태극 에너지를 사용하여

극대화된 모습을 그렸다고 하네요.

 

태극혼! 에너지 파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