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 성교육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많은 성교육을 들어왔고, 성교육 관련 책을 읽어왔다.

성교육 강좌를 들을 때마다.. 어떤 선생님을 이렇게 질문을 했었다.

 

어머님들 학창시절에..성교육은 그냥 일반적인 내용이었죠? 혹시

성교육 선생님께서 피임도구를 직접 갖고와서 강의를 해주신 적 있나요?“

라고 묻는 선생님이 계셨었다.

 

강의를 듣는 그 많은 어머니들 사이에서...손을 든 한사람은.

달랑..나 한명.

순간...그 많은 사람 중에 나만 손을 들어서 민망했지만...

우리 아이들은 우리 엄마만 손을 들은 것에 대해서, 그리고 강의해주시는 선생님께서..

어머님께 성교육을 알려주신 선생님은..정말 최고의 선생님이셨네요..” 라고 말씀해주셔서

뿌듯해했었다.

 

이석원 강사님의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이라는 책을 읽고,

나의 여고시절 우리 여고생들에게 성교육을 리얼하게 해주신 그 선생님이 스쳐 지나갔다.

지금에서..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싶다.^^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제목은...성교육이 세상 쉽다..라고 말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을...우리는 왜이렇게 어려워하는 걸까? 성교육은 왜이렇게

힘들다 할까? 이석원 강사님은 어떻게 강의하시고, 교육하시는지.

궁금해서 책을 들춰보았다.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을 읽으면서 성교육은 인성교육이다라고 말씀하신 부분이 와닿았다. 인성은 사람 자에, 성품 자 이다. 인성은 각 개인이 가지는 사고와 태도 및 행동 특성으로 정의하고 있다. 한마디로 인성은 인간다움을 갖추는 능력이다. 성교육이 인성에 중요한 이유는 생활 속에서 배우는 기본 생활 습관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조기 영어교육보다 조기 성교육이 먼저여야 한다는 강사님의 글을 읽고, 뼈저리게 공감한다. 부모가 먼저 모범을 보이고, 부모가 먼저 제대로된 성교육을 받아서 내 아이게 올바른 인성과 함께 제대로된 성교육을 전해줘야 한다.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라는 질문에 어떻게 대처하는가 부분을 읽으며 굉장히 인상깊었다. 보통은 정자와 난자의 만남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끝나지 않은가? 하지만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부분에서는 우선, 아기는 어떻게 생기는지 연령에 따라 필요한 설명을 해주면 된다고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가슴으로 낳은 아이들, 입양을 다루고 있었다. 앞선 성교육, 이 부분이야말고 선진국형 성교육이다. 생물학적으로만 아기를 갖는 것이 아닌, 입양을 통해서 아이들을 지켜내는 가정이 늘어나는 만큼, ‘버려진아기들이 아니라 지켜진아기들임을 우리 부모들도 입양의 의미에 대해서 제대로 갖고 있어야겠고, 우리 아이들에게도 입양은 불쌍하고,따가운 시선이 아니라, 행복하고, 새로운 가정을 이루는 일인 것을 인식시켜줘야겠다며 다시 다짐하게 되었다. 아기가 어떻게 생기는지에 대해서 입양이라는 것은 생각하지도 못했던 단어이고, 입양을 함께 연결해주신 이석원 강사님께 감사하고 싶다.

 

요즘날 성교육 강의 및 타 성교육 책 또한 이번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책을 읽으면서 공통적인 부분 중의 하나가..“부모라도 자녀에게 스킨쉽을 동의받으라는 부분이다. 내가 가끔 주변 성인 남자나, 신랑에게 이 부분에 대해서 얘기하면 반응이 시큰둥이다. 특히, 가족끼리는 뭐 어때~ 이런 반응이여서 참 안타깝다. 성교육은 엄마 혼자만이 하는게 아니다! 남자! 아빠도 함께 하는 성교육인 만큼 당장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책을 우리 신랑한테도 꼭 정독하라고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