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3 : 로봇아트 1등의 선택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3
최재훈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1등 미디어  문과1등 이과1등 3권의 등장인물 관계도를 보고,

다양한 1등들이 등장해서 더 기대가 컸습니다.


로봇아트1등이 등장하고, 그외 명필1등 추리1등, 밀리터리1등, 팔뚝1등,

아트요리1등, 과학요리1등, 사연요리1등 뒤에서1등, 그리고 밥 이 등장합니다.


일등고에서 제100회 축제가 열리는 날이에요~

여러 동아리들이 자기만의 부스를 만들어서

축제를 즐기고있어요~


동물소통 1등 애니멀리가 등장합니다.

동물의 마음을 읽는 아이에요.

우리집 초등남매들이

이 동물소통 1등이 등장하니까

난리났답니다~ ㅋ

저희집에 레오파드 게코를 키우거든요.

그 도마뱀을 키운 뒤, 우리집 아이들이

파충류 및 동물에 푹 빠져서...

책으로 공부하기까지 해요.

이러니, 동물소통1등이 등장하니까

자기도 이런사람 되겠다며

ㅋㅋㅋㅋ


2등 연합 아지트의 밥은 어떻게하면 일등고 축제를 망가뜨릴까 고민합니다.

그런데 선물이 도착합니다. 로봇슈트에요.

거기에 X파일까지..도대체 누가보낸건지...짜증났어요.

문과1등 이과1등 3권, 일등고 축제에

최고의 마카롱 요리를 하는 아트요리1등, 질소 가스를 이용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과학요리1등,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컵케이크를 만드는

사연요리 1등이 등장합니다.

그런데 이들 셋이 축제에서 싸우게 됩니다.

상대방 요리에 대해 나쁜말을 하게돼요.

그때, 로봇아트1등은


"창의성은 열린 마음과

유연한 태도에서 시작된다!"

라는 말을 해주고 떠납니다.


이과 1등, 드론1등 그리고 로봇아트1등의  멋진 공연으로 마무리하고,

로봇아트1등은 곧바로 예체능공연으로 넘어갑니다.


아이들은 반칙아니냐며....이과 편인지..예체능 편인지 물어요.


로봇아트1등은 내가 하고싶은건 오로지 로봇 아트라며

이과든 예체능이든 상관없다고 합니다.


그런 구분을 짓는 것부터가

노 아트!

이 말이 정말 멋지게 다가왔습니다.


로봇아트1등은  친구들에게 로봇이 차가운 기계가 아닌,

로봇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문과1등 이과1등 3권에서도 뒤에 재미있는 쿠키만화 1,2가 있어요.

특히 10살 서연이는 이번 쿠키만화2 부분은

1등 미디어 유튜브채널 속 이야기라며 더 좋다고 했어요~

ㅋㅋㅋ

그리고 이번 문과1등 이과1등 3권의 일등고 X-파일에서 국내 로봇아트1등과

해외 로봇아트1등들에 대해서

잘 나와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문과1등 이과1등 3.로봇아트1등의 선택>에서

다양한 1등들이 많이 나와서 더 재미있고 흥미로웠다고 좋아하더라구요~


로봇아트1등이 마지막 예체능공연에서 로봇으로 멋진 공연을 하는 모습에

"실제로 이런 모습이 가능하니까 나오는거겠죠? 실제 보면 정말 멋지고,

감동적일것 같아요" 라며, 그부분이  인상깊었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