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5 : 신에 도전한 인간들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헌 감수 / 아울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로마 신화 15권 속 등장인물은

속임수의 달인 시시포스,

베 짜기의 명수 아라크네,

돌이 된 여인 니오베가 중심이 되며, 그외

아우톨리코스, 아소포스, 타나토스,

탄탈로스가 나옵니다.


제우스를 화나게 한 시시포스, 시시포스가 보낸 죽음의 신

타나토스까지 이용하는 그 꾀는 정말 최고를 보내주고 싶긴 하더라구요.

아테네게에 도전장을 내민 아라크네를 보면서 많이 불안했어요.

너무나도 당돌한 모습에 아테네가 당연히 화를 많이 내겠다 싶었어요.

아폴론과 아르테미스의 엄마를 화나게 한 니오베 왕비는 결국

돌이 되어버린다는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 15권을 받자마자

먼저 읽었어요.

이번에도 또 물어요~

"엄마~~ 엄마는 이때까지의

그리스 로마신화 중에서 몇권이 제일재밌어?"

라고요. 그래서 제가 반대로 물었더니

10살 서연이는

"엄마~~ 그리스 로마 신화 15권

짱 재밌어!" 라고 답을 했어요.


그래서 뒤늦게 엄마도 읽었더니,

진짜..그리스 로마 신화 15권이

신들에 도전한 인간들에 대한 응징이야기여서

그런지 더 재미있게 다가왔습니다.


우리 딸이 시시포스가 시체(?) 일때가

더 잘생겨 보인대요

ㅋㅋㅋㅋ

갑자기 눈뜬 모습보니까...

눈감고 누워있는 모습이 잘생겨보인다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아라크네가 거미로 변하는 장면에서

"우드득" 소리까지 써있고~

변하는 그림이 너무 무서웠다네요

소름끼쳤다고 해요 ㅋㅋㅋ

제가 옆에서 윽~ 우드득 소리내니까

애들 난리났었어요 ㅋㅋㅋ


타나토스 얼굴이 해골로 되는 장면에서도

12살 오빠도 10살 동생도

그장면 무서웠다고~하구요 ㅋ


그리고 서연이는 제8장 이야기가

재미있었다고 했어요.

왜그러냐고 물었더니,

탄탈로스가 제우스의 빽을 믿고

신들을 시험하는 것을 보니

자꾸 큰일이 날것같아서

불안불안해서 혼났다네요 ㅋ

10살인 딸이 보기에도

탄탈로스의 행동들이 위태위태해 보였나봐요

ㅎㅎ


이번 그리스 로마 신화 15권을 읽고나서

"엄마~ 왜 다들 신에게 맞서는거야??

잘난척도 좀 정도껏하고~

어느정도 숙이면 될텐데~ 어휴~~

답답해~~~"

그러면서..아라크네가 아테네의 말을

잘 들었다면 어떻게 되었을지

상상하면서 이야기를 꾸며본다고 했어요.


아라크네가 아테네에게 그토록

심하게 도전장을 내밀지 않았더라면...

오만함의 극치를 달리지 않았더라면...

아라크네에게 더 좋은 일이

가득했을 것 같다는 것을

표현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우리집 초등남매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 15권을 읽고,

둘다 동시에 느낀 것은

"나보다 센 사람한테 함부로

도전장을 내미는건 아니다!!"

라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ㅋ


그런데 또, 아라크네의 용기에 대해서도

박수 쳐 주고 싶다고 하네요.

특히나 그리스 로마 신화 15권을 읽고

<똑똑해지는 신화여행>이 더 머릿 속에

콕콕 잘들어왔어요.


확실히 차이나는 클라스 김헌 교수니의

강의를 들은 후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으니 더 와닿았답니다.


그리고 고대 그리스 기둥 양식을 보며

작년에 그리스 보물전가서 봤던 기둥 양식들이

생각나서 함께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