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 만들기 방해 작전 읽기의 즐거움 33
염연화 지음, 정소영 그림 / 개암나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윤이네 가족은
6식구입니다.
처음엔 동생들만 있는줄.....
하지만!
요리를 잘하는 큰형,
태구가 있지요
6식구의 다둥이 가족입니다.

태윤이는 친구 승재와
놀고싶으나....
동생들을 돌봐줘야하기에....
버겁기만 하지요.

엄마는 아이들 넷이
소중하다 못해
존엄 브라더스 라고
부른다는 말에...

참 그엄마 누군지...
존경스럽더라구요...
아들 넷...
상상만 해도....
으악 ㅎㅎㅎ

금실좋은
엄마, 아빠는
동생을 가질 계획이랍니다.

태윤이는... 동생이라는 말에
걱정만 한가득이죠.
승재가 솔깃한 작전을 알려주어
사랑 방해 작전을합니다
ㅎㅎㅎ
이 부분에서 아이들과
함박 웃었습니다
ㅎㅎㅎ
그 모습을 상상하니
정말 능청스럽게 행동할
태윤이가 떠올라서요
ㅋㅋㅋ

삼신세상에서 본,
아기 꽃봉우리긴 생기지 않아야하는데....

어떻게하면 동생이 안생길지....
삼신할머니께 일부러
생일상을 차려놓고...
삼신할머니들까지 부르다.
엄마. 공현주 의 꽃봉우리가 생겼다.
잡아당겨서 이름 끈을 없애려다...
삼신할머니들의 말씀에...
잡아다 놓아요.
그래서 생기잃은 꽃봉우리.....

엄마의 임신 소식을 알게되고...
바로 엄마가 유산을 하게되어요.
가족 모두가 아픈 엄마를 바라보지요.

어느날, 집앞에 버려진 아기.
아가를 간절히 원했던
엄마는 위탁모가 되어줍니다.

우리 9살 딸은
이 책을 읽고....
자기는 동생이 또 있었으면
좋겠는데...
나는 오빠도 좋은데....
라고... 말하더라구요.

동생이 너무 많으면....
그건 좀 다른건가?
라고도 하구요
ㅎㅎㅎ

책 읽고나서
삼신할머니들의 꽃봉우리를
만들고 싶다네요.

종이접기로
초롱꽃을 접었어요

마끈으로 이름끈을
달아주고~
마지막엔 이름표까지

11살 아들은...
태윤이의 마음에
공감이 간다네요.

나도 늘 동생에게
양보해야했고...
때로는 동생이
먼저인 경우가 있어서요.

동생이 많으려면
아예 많던가...

아니면 2~3명이면
더 힘들것 같대요
ㅎㅎㅎ
그리고..
지우가 꼭 나중에
친엄마를 만났으면
좋겠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