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과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떠나는 한국사 책이에요.

등장인물은 큰별쌤, 구석기인, 쪼리쌤, 그리고 돌PS 가 등장합니다.

큰별쌤이 카카오프렌즈들에게 역사 인물노래를 발표를 위해 도서관에가서 한국사 책을 찾아보라고 합니다.

열어서는 안되는 책을 라이언의 실수로 큰별쌤은 라이언을 구하려다 책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지요.

구석기인은 카카오프렌즈들에게 한국사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고 퀴즈의 정답을 다 풀어야
큰별쌤이 책에서 빠져나온다고 알려줍니다.

그래서 이 책은 선사시대부터 조선까지 카카오프렌즈들이 역사에 대한 그 시대의 궁금증을 풀어내면서 우리 한국사에 대해 알아야 될 것들을
알맹이만 쏙쏙 실어놓았더라구요.

궁금한게 생기면...궁금증이 풀릴때까지 큰별쌤은 이동할 수 없구요 ㅎㅎ

궁금증이 다 해결되면~카카오프렌즈들의 <역사노트> 코너에서 질문에 대한 것을 정리해줍니다.

역시나...궁금증마다 <역사 인물>을 중심으로
한국사를 쉽게 접근하게 해 놓으셨더라구요.

우리집 아이들이 우리나라 전통 결혼식때의
연지곤지가 고려로 전해졌던 몽골의 습관이었다는 것은 처음 알았다네요.

우리나라 전통 습관으로만 생각했었는데, 이런 놀라운 배경이 있는줄은 몰랐다며 신기해했어요.

우리 딸은 박혁거세의 출생을 만화형식으로 다시 정리해보았다네요.

카카오프렌즈와 최태성 쌤의 만남!
칭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