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
샐리 호그셰드 지음, 홍윤주 옮김 / 티핑포인트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 서평

지은이 : 샐리 호그셰드

옮긴이 : 홍윤주

출판사 : 티핑포인트

퍼실리테이터 : 김영록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특별히 내세울 만한 게 없다고 생각한다.

대개 다른 이들의 관심을 끄는 일을 원치 않는 이유는, 아무도 자기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을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말로는 한 발 물러서서 관망하고 싶다고 하면서도, 혹시나 자기가 주목받는 순간이 오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한다.

중요한것은, 자기가 생각하는 본인의 매력이 아닌 남들이 인식하는 매력 포인트를 어필해야 한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어느 정도 두려움을 느낀다.

매혹은 누군가의 시선을 사로잡고 계속 붙잡아두어 저항할 힘이없게 만드는 마력이라 여겨져 두려움의 대상이었다.

매혹은 일반적인 관심과 다르다.

매혹은 강렬한 집중력을 보이는 신경 상태로, 저항할 수 없는 몰입의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매혹 장점 테스트를 통해 도출되는 강점들은 7가지 항목으로 정리될수있다.

힘, 열정, 신비, 명성, 경계, 혁신, 신뢰 이다.

대화가 더 짧아지고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남들이 당신을 보는 시각과 그들이 당신에게 어떻게 반응하는지 아는게 더욱 중요해진다.

단순히 강점만 알기보다는 당신만의 차별점을 알 필요가있다.

당신의 특유의 강점과 그것이 세상에 어떻게 인신되는지를 동시에 분석해, 사람들과 더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타고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이끌어주기 위한 것이다.

열정장점을 가진 사람은 관계의 언어를 사용한다.

시선을 자주 마주치고, 어조에도 풍부한 감정이 묻어나며, 상황을 잘 묘사하는 단어와 표현을 선택한다.

반면 신비장점을 가진 사람이 쓰는 언어는 다르다. 이 사람의 언어는 경청이다.

열정 성향의 사람이 때때로 과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것과는 달리, 신비 성향의 사람은 말하기전에 신중하게 생각해서 처음부터 사실을 제대로 파악하려 한다.

강점보다는 차별점을 확실히 알아야한다.

현실적으로 강점은 그대로 복제될 수 있다.

당신의 회사에 대해서도, 당신에 대해서도 그렇다.

제품은 복제될 수 있고, 혜택은 향상될수있으며, 성공의 비밀이 밝혀지고 승리 전략도 무너질수있다.

사람들은 언제든 당신의 강점을 능가할수있다. 하지만 당신이라는 존재 자체를 능가하기란 불가능하다.

당신의 개성은 아무도 복사할 수 없는 유일한 것이기 때문이다.

결국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자체가 가장 확실한 차별 요소다.

모든것에 완벽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특별히 잘하는 어떤것은 있어야한다.

당신의 슬로건은 당신의 가장 특별한 자질을 조명해서 당신이 천성적으로 가장 잘하는 일에 초점을 맞출수있게 해준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