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사람들처럼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들에게서 찾은 행복의 열 가지 원리
말레네 뤼달 지음, 강현주 옮김 / 마일스톤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덴마크사람들처럼]서평

지은이 : 말레네 뤼달

옮긴이 : 강현주

출판사 : 로그인

다방면으로 덴마크라는 나라의 개개인은 여유가 있는듯하다. 아둥바둥하지 하고 조급해 하지 않고 욕심이 없는듯하다.

개인적으로 볼떄는 기본 개개인의 신뢰, 정부에 대한 신뢰가 있는듯하다.

따지고 보면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에서 태어나 불행하게 살수도있다.

덴마크에 태어났다고해서 행복을 보장받는것은 당연히 하니다. 덴마크에도 하루를 버티기 위해서 항우울제나 알코올에 기대는 불행한 사람이 많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국가가 아니다. 행복은 사실 개인의 내면에 달려있다.

사회는단지 행복의 토대를 튼튼히 다질수 있도록 최고의 요소를 제공할 뿐이다.

이 토대를 바탕으로 우리는 행복을 만들어 가고 기쁨으로 충만한 경험을 하거나 삶의시련을 견딘다.

저자의 주관적 안녕감과 행복을 토대로 행복 십계명을 소개해주었다.

1. 나는 나 자신의 가장 좋은 친구다

- 내 인생의 마지막 날까지 나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낼 유일한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자신에게 매우 이롭다. 자신을 알아가고 돌보는 방법으로 주관적 안녕감을 가진다.

2. 나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 서로 비교할 때 불행은 싹튼다. 비교는 사실 남들보다 조금 더 가지기 위해 하는 행동이지만 항상 조금 더 원하면 결코 만족할수 없는 악순환에 빠질수있다.

3. 나는 사회적 규범과 압력을 생각하지 않는다.

4. 나에게는 항상 플랜 B가 있다.

- 인생에서 한가지 선택밖에 할수없다고 느끼면 사람들 두려움에 빠져 좋지 않은 결정을 할수있다.

5. 내 전투는 내가 선택한다.

6. 나는 내 자신에게 정직하다. 그리고 진실을 인정한다.

- 아무리 힘들더라도 출발점이 진실하고 우리가 그 진신을 인정한다면, 우리는 변화할 수 없는 것과 싸우지 않고 개선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할수있다.

7. 나는 현실적인 이상주의를 지향한다.

- 다른 사람에 대한 기대가 높지 않을수록 우리는 살면서 기분좋게 놀랄 기회가 더 많다.

8. 나는 현재를 살고있다.

- 현재를 살고 있다는 것은 여행 그 자체를 즐기는 것과 같다.

9. 내 행복의 근원은 여러 군데다

- 행복을 한군데에서만 찾는 것은 아주 위험하다. 왜냐하면 깨지기 쉽기 때문이다.

나에게 아주 중요한 행복의 근원은 바로 웃음이다.

10. 나는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

- 사랑, 나눔, 관용은 가장 아름다운 행복의 근원이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